현대건설은 경기도 의정부시 금오동에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의 선착순 동·호수 지정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금오생활권1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는 총 832가구 규모로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소형 타입 위주로 구성됐다.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는 합리적 분양가를 갖췄다고 평가받는다. 이 단지의 전용 84㎡ 최고가 기준 분양가는 5억8950만 원으로 6억8000만~7억 원대로 분양한 인근 단지보다 1억 원가량 낮다.
여기에 계약금 5%(일부 가구), 1차 계약금 500만 원 혜택을 제공한다. 통상 계약금은 분양가의 10~20%를 내는 데 계약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비율을 낮춘 것이다. 이 단지는 11월 22일 이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해 투자 수요자의 관심도 높은 편이다.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는 의정부 경전철 효자역이 도보권이고 걸어서 3분 정도면 광역버스를 타고 서울 중심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CTX-C 노선 의정부역(예정), 지하철 7호선(연장 예정),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 일부 구간 개통, 미군 반환 공여지 개발사업 등 교통·개발 호재도 풍부하다.
생활 인프라도 갖춰져 있다. 단지 반경 1km 이내에 홈플러스 의정부점, 금오신곡동 중심상권이 있고 중증외상환자 수용률 전국 1위의 권역외상센터와 권역응급의료센터를 갖춘 가톨릭대 의정부성모병원, 경기 북부 최대 규모 의료기관인 의정부 을지대 병원 등이 가깝다.
또 경기 북부 광역행정타운 이용이 편리하고 금오초와 금오중, 천보중, 효자중·고, 금오동 학원가도 인근이다.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는 남측향 위주 배치로 채광이 우수하며 통풍이 잘되는 판상형 구조를 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