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클로버, 누적 접속횟수 1억2800만 회 기록
11번가는 쇼핑과 고양이 육성을 접목한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 ‘11키티즈’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11키티즈는 고객이 각기 다른 외모와 개성을 가진 아기 고양이들을 기르는 '랜선 집사'가 되는 게임 이벤트다. 11번가 내 다양한 미션(서비스 방문, 상품 검색 및 구매, 숏폼 시청 등)을 수행하고 받은 먹이와 간식으로 고양이를 육성할 수 있다.
11키티즈는 단계별로 한 마리씩, 총 11마리의 아기 고양이를 키울 수 있다. 고객이 고양이를 육성하는 과정에서 수집하게 되는 '키티즈 카드' 조각 11장을 모두 모으고 각 단계에 따라 추가 과제를 달성하면 해당 고양이 육성이 최종 완료된다. 육성이 완료될 때마다 고객에게는 보상이 주어진다.
각 단계에 따라 △고객이 직접 선택한 선물(6년근 홍삼정, 프리미엄 육포, 호정가 옛날 도나스, 물티슈, 배스킨라빈스 e쿠폰, 버거킹 e쿠폰 중 택일) △11번가 할인쿠폰 △모바일 상품권 △11키티즈 스페셜 굿즈 등의 육성 완료 보상을 제공한다.
올해 11번가는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와 함께, 차별화 콘텐츠로 고객 활성화와 접점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지난해 11월 출시돼 5개월간 운영한 11클로버는 누적 접속 횟수 1억2800만 회를 기록했다. 매주 500만 포인트 당첨 기회를 제공하는 십일또 이벤트도 오픈 3주 만에 참여 고객 수가 55만 명을 돌파했다.
곽원태 11번가 CSO(최고전략책임)는 “11번가의 대표 콘텐츠로 자리잡은 11클로버에 이어, 기존 대비 게임적 요소와 혜택을 강화해 선보인 11키티즈를 토대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