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대표 플래그십 세단 K9의 연식 변경 모델 ‘The 2024 K9’을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했다.
2024년형 K9은 내·외장 디자인을 한층 고급화하고 신규 편의사양을 적용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외장에는 수평형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19인치 다크 스퍼터링 휠을 새롭게 적용하고 신규 내·외장 색상을 도입해 플래그십 이미지를 더욱 높였다.
특히 수평형 패턴의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은 테두리의 얇아진 크롬 베젤과 어우러져 안정적이고 넓어 보이는 이미지를 연출한다.
외장 색상은 신규 색상 ‘페블 그레이’를 포함해 총 5종으로 운영된다. 내장 색상은 ‘마션 브라운’과 ‘미스티 그레이’ 색상이 새롭게 추가돼 총 4종으로 운영된다.
기아는 기본 트림부터 △애프터 블로우 △C타입 USB 단자(전/후석 콘솔 내부) △차량용 소화기 등 고객 선호 사양 및 안전 사양을 신규 적용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이외에도 동승석 에르고 모션 시트를 기아 차종 최초로 운영하고 동승석 메모리 시트를 마스터즈 트림부터 기본화하는 등 플래그십 세단에 걸맞은 동승자 편의성을 확보했다.
판매 가격은 3.8 가솔린 모델 △플래티넘 5933만 원 △베스트 셀렉션Ⅰ 6665만 원 △마스터즈 7395만 원 △베스트 셀렉션Ⅱ 8210만 원이며 3.3 가솔린 터보 모델 △플래티넘 6588만 원 △베스트 셀렉션Ⅰ 7241만 원 △마스터즈 7870만 원 △베스트 셀렉션Ⅱ 8685만 원이다.
기아 관계자는 “더 2024 K9은 동급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사양 신규 적용과 내·외장 색상 추가로 더욱 향상된 상품성을 갖추게 됐다”며 “한층 고급스러워진 상품성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만족감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