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슈퍼, 차별화 직소싱 상품으로 H&B 경쟁력 키운다

입력 2024-04-08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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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롭스플러스 매장에서 발레아 신상품을 홍보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롯데마트)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창립 기념 특별 행사 ‘THE(더) 큰 세일’을 맞아 ‘발레아’ 8개 품목을 국내 단독으로 신규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4월에 맞춰 피부 관리를 위한 스킨 케어와 클랜징 티슈 상품을 비롯해 가성비 샴푸와 바디 워시 상품을 위주로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dm 발레아의 시그니처인 고농축 앰플 ‘dm 발레아 히알룰론 컨센트레이트 4주 케어 기획(4세트)’과 ‘dm 발레아 Q10 컨센트레이트 4주 케어 기획(4세트)’을 각 1만 2900원에 판매한다. 매일 1알씩 4주간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된 상품이다. 지난해 5월에 선보인 ‘컨센트레이트(7일분)’ 상품의 경우 재구매 고객과 복수 구매 고객의 비율이 높아 4주 기획 상품으로 새롭게 도입했다.

‘dm 발레아 케터링/리프레싱 메이크업 클랜징 티슈(25매)’를 각 2900원에 선보인다. 기존에는 1개 품목으로 운영했지만 세분화된 고객 취향에 맞춰 일반 피부와 민감성 피부 두가지 타입으로 구분하며 전문성을 강화했다. 가성비 상품 구색도 확대하고자 ‘dm 발레아 패밀리 샤워젤(500ml)’, ‘‘dm 발레아 패밀리 샴푸(500ml)’, ‘dm 발레아 리치 바디 로션(400ml)’를 도입해 각 4900원에 제공한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지속적으로 발레아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판매 실적이 우수한 핸드워시와 바디워시의 가성비 상품을 신규 도입해 고객의 선택지를 늘리고, 특히 여름철 강한 햇빛으로 인한 모발 손상을 방지하기 위한 기능성 헤어 상품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경환 롯데마트·슈퍼 퍼스널케어팀장은 “고물가가 이어지며 가성비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는 만큼, 롯데마트와 슈퍼만의 직소싱 역량을 십분 활용해 독일 대표 가성비 상품 ‘dm발레아’의 라인업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군을 중심으로 단독 직소싱 상품을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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