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패커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핸드메이드 플랫폼 ‘아이디어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정의 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다음 달 15일까지 진행하는 다정의 달 프로모션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 가족과 지인에게 다정한 마음을 전하는 기념일 특성에 맞춰 기획됐다. 21일까지 매일 오후 12시 선착순 100명에게 20% 할인 쿠폰, 22일부터 5월 5일까지 1만2000원 상당의 쿠폰팩, 5월 6일부터 15일까지 선물하기 전용 쿠폰팩을 지급한다. 또한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최대 3000원 즉시 할인도 제공한다.
아이디어스는 프로모션과 함께 5월 2일까지 ‘어버이날 사전 예약 할인전‘을 진행한다. 아이디어스 스테디셀러 작품인 카네이션, 용돈 봉투, 건강ㆍ전통식품 등 총 3200여 개의 작품을 최대 86%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특히 아이디어스는 가정의 달에 맞춰 ‘선물하기’ 기능을 강화했다. 주문자는 선물을 받는 사람 연락처만 있으면 선물 주문이 가능하며, 상대방은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배송지 입력이 가능하다. 아이디어스 선물하기 인기 작품으로는 수제 디저트, 디퓨저(방향제품) 등이 있다.
김동환 백패커 대표는 “아이디어스 구매 고객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2030세대는 특별한 가족 이벤트를 준비하기 위해 아이디어스를 많이 찾아 주신다”며 “이번 다정의 달 프로모션으로 소중한 사람에게 전할 선물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이디어스는 수공예, 수제 먹거리, 패션 뷰티, 인테리어 소품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4만여 명의 작가가 55만 개 이상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설날, 추석, 가정의 달, 크리스마스 등 다양한 이벤트 기간에는 선물 구입으로 전달 대비 최대 71% 이상 매출이 상승하는 큰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