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직영인증 중고차 플랫폼 ‘리본카’를 운영하는 오토플러스는 기업 간 거래(B2B) 온라인 경매 서비스 ‘차옥션’ 홈페이지를 리뉴얼한다고 2일 밝혔다.
2020년 3월에 서비스를 시작한 차옥션은 주 5회 온라인 경매를 통해 월 1000대 이상의 차량을 출품하고 있다. 출품 차량의 80%가 5년 이하의 차량으로, 오토플러스가 직접 매입한 차량이 90% 이상을 차지한다. 즉시구매관 이용 시 유찰된 차량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바로 구매할 수도 있다.
차옥션의 회원사로 가입 시에는 매입 자금과 수수료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낙찰 대금에 부담을 느끼는 회원사에는 제휴 금융사를 통해 차량 대금을 선지급해주는 경락자금대출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포인트 적립 제도로 차량 정보 이용 시 소요되는 수수료를 경감할 수 있으며, 낙찰 수수료도 적립된 포인트로 낼 수 있다. 현재 홈페이지 리뉴얼 기념으로 신규 회원가입 시 연회비를 100% 환급해주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새로 신설한 차량정보 조회 서비스는 차량등급과 차량원부, 보험 이력 등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고, 보험개발원의 카히스토리를 연동해 최신 정보를 손쉽게 살펴볼 수 있다. 해당 정보는 가입 후 매달 제공되는 차옥션 포인트를 통해 별도의 비용 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모바일 접근성과 사용성도 강화했다. 모바일 환경에서도 PC와 동일하게 차량정보 조회 서비스는 물론 월별 낙찰 순위까지 이용할 수 있다.
오토플러스 김영롱 커머셜전략실장은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 경매를 통해 차량을 쉽게 매입하고 출품할 수 있도록 획기적으로 개편함으로써 고객사에 편리한 이용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