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진흥위원회ㆍ한국영화아카데미 함께 워크숍도
“한국 프로덕션 역량 강화 위한 체계적인 교육 캠페인”
넷플릭스는 올해 하반기부터 ‘그로우 크리에이티브(Grow Creative)’를 출범해 인력 양성과 기술 교류에 나설 것이라고 17일 밝혔다. 그로우 크리에이티브는 한국 콘텐츠 프로덕션 역량 강화를 위한 캠페인이다. △인력 양성 △제작 프로세스 효율화 △지식 공유를 통한 제작 기술 고도화에 주력한다.
하정수 넷플릭스 한국 프로덕션 총괄 디렉터는 서울 종로구 넷플릭스 서울 오피스에서 열린 발표 간담회에서 “한국은 고유한 제작 방식과 수준 높은 프로덕션 전문성을 지닌 콘텐츠 강국”이라며 “미래에도 K콘텐츠가 세계적인 관심을 받으려면 창작자의 창작 의도를 구현하는 프로덕션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넷플릭스는 올해 하반기 한국콘텐츠진흥원과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방송영상콘텐츠 전문 인력 양성 교육을 진행한다.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영화진흥위원회 및 한국영화아카데미와 워크숍을 여는 등 정부 기관ㆍ파트너사들과도 다양한 현장을 함께할 예정이다.
그로우 크리에이티브의 주요 목표는 신인 시각특수효과(VFX) 아티스트, 프로듀서, 에디터 등 다양한 직무의 인재 양성이다. 콘텐츠 제작 현장에서 수요가 큰 버추얼 프로덕션, 창문 배경 솔루션 촬영, 예능 제작 카메라 촬영, 디지털 이미지 처리 기술 그리고 믹싱 분야에 중점을 둔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그간 넷플릭스는 고명암비(HDR), 입체 음향 등 혁신 기술을 제작 현장에 도입했다. 또한, 업계 전반에 걸쳐 시각특수효과(VFX) 및 버추얼 프로덕션(VP) 기술을 교류하는 등 다양한 기회들을 모색해왔다. 촬영 후반 작업을 총괄하는 ‘포스트 슈퍼바이저’ 직무를 현장에서 확대했다.
하정수 디렉터는 “그로우 크리에이티브 교육 캠페인은 한국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프로덕션 역량 고도화를 가능하게 하는 체계적인 교육 캠페인”이라며 “한국 콘텐츠 업계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전문 인력 양성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