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까지 진행…만점자 500명 추첨해 상품권 5만 원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가 운영하는 업비트가 ‘가상자산 투자사기 예방’ 관련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를 줄이고자 기획됐다. 이용자가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 예방 콘텐츠를 학습하고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최근 금융감독원과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 닥사(DAXA)는 리딩방, 미신고거래소, 피싱 등으로 인한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 사례가 증가하는 것에 대응하기 위해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콘텐츠를 제작해왔다. 이용자는 해당 콘텐츠를 학습해 이번 퀴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퀴즈 이벤트는 27일까지 진행되며, 업비트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일 1회만 참여 가능하며, 30분 이내에 8문제를 모두 풀어야하고, 만점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5만 원 권을 총 50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 예방 콘텐츠는 ‘가상자산 연계 투자사기 사례 7선’과 금융감독원 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에서도 가상자산 투자사기 유형과 대응 방안 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업비트 관계자는 “투자자들이 안전하고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퀴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업비트는 앞으로도 가상자산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한 가상자산 생태계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