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다양성 특별 해설, 생물다양성 모빌 만들기, 캐릭터 선물 증정
‘버디프렌즈 플래닛’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을 ‘생물다양성의 날 주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동안 ▲탐험과 퀴즈가 함께하는 생물다양성 특별 전시해설 ▲생물다양성 모빌 만들기 체험 ▲캐릭터상품 증정 ▲캐릭터샵 굿즈 특별할인을 진행한다.
‘버디프렌즈 플래닛’은 제주도 중문관광단지에 위치한 ‘버디프렌즈’를 통해 제주의 생태문화를 새롭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버디프렌즈’는 TV 애니메이션 프로그램 ‘거멍숲을 지켜라! 버디프렌즈’를 통해 널리 알려진 자연에서 태어난 다섯 새 캐릭터다.
‘버디프렌즈 플래닛’에서 진행하는 ‘생물다양성의날 주간’ 특별 프로그램은 생물 다양성의 의미와 다양한 종의 생명체가 어우러져 살고 있는 지구의 약 46억 년 역사에 대한 전시를 통해 자연과 환경에 대한 가치와 소중함을 느끼고 생물다양성 보전의 필요성을 배울 수 있는 게 기획됐다.
버디프렌즈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애니메이션을 통해 많이 알려진 ‘버디프렌즈’를 통해 보다 쉽게 생물다양성에 대하여 체험하고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자세한 내용은 ‘버디프렌즈 플래닛’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멸종위기에 처한 동식물들을 지키기 위한 ‘버디프렌즈’의 모험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 <거멍숲을 지켜라! 버디프렌즈>는 생태문화를 기반으로 한 풍부한 스토리와 고퀄리티의 귀여운 그림체로 많은 시청자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KBS 다시보기 채널,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