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플러스 연계 국내 제조·브랜드사와 협업…우수 K브랜드 수출 지원
티몬이 게이밍기기 전문기업 아야네오(AYANEO)의 신제품 게임기를 선보이며 직구 사업 강화에 나선다.
티몬은 27일 서울 중구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간담회를 열고 아야네오의 신규 UMPC(Ultra Mobile Personal Computer)인 ‘포켓S(Pocket S)’를 공개했다.
포켓 S는 업계 최초로 퀄컴의 고성능 게임기용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G3x Gen 2 칩셋’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기반 UMPC다. 6인치 화면에 최대 2K 해상도를 지원해 고화질의 게임 및 영상 화면을 제공하고, △부스트 △밸런스 △배터리 절약 등 세 가지 모드 지원으로 유형별 최적화 게임 환경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아야네오의 신제품 단독 판매 채널인 티몬은 해당 제품의 1년 무상 사후관리(AS)를 제공한다.
티몬은 글로벌 이커머스 큐텐과 함께 해외 브랜드와의 협업을 늘리며 ‘CBT’(Cross Border Trading)에서 차별화 플랫폼으로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큐텐의 통합 플랫폼 위시플러스(Wish+)와 연계해 K브랜드의 해외 수출길까지 열어간다는 목표다.
티몬은 단순 판매를 넘어 해외 브랜드사와 직접 계약을 추진, 직구 상품에 단독 AS 정책을 더하는 등 플랫폼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여기에 위시플러스와 함께 국내 브랜드와 제조사의 해외 진출도 지원한다. 향후 티몬과 함께하는 제조, 브랜드사와 협업해 뷰티, 패션, 식품 등 우수한 K브랜드 상품들을 선정하고 북미는 물론, 유럽, 아시아 등 해외시장 수출길을 적극적으로 열어간다는 방침이다.
티몬이 UMPC에 주목한 것은 국내 게임 시장이 코로나19 이후 더욱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팬데믹 직후인 2020년 국내 게임 산업 매출액은 전년 대비 21.3% 성장한 18조8855억 원을 기록했다. 이후 2022년 기준 국내 게임 시장 규모는 22조2149억 원까지 성장했다.
특히 어디서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휴대용 게임기에 대한 인기도 커지면서 대표적인 휴대용 게임 콘솔인 UMPC에 대한 게이머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티몬은 지난해 글로벌 인기 UMPC 모델을 단독 특가에 선보인 뒤, 출시 하루 만에 1000대 이상을 판매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선복 티몬 CBT사업실장은 “해외 브랜드사와 협업하며 직구 영역에서 플랫폼의 역할을 강화한 결과, 게임 커뮤니티에서 인기 UMPC 제품이 티갈리 티옥조 등 티몬 전용 별칭으로 불리는 등 인기”라면서 “티몬만의 직구 경쟁력을 강화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전하고 위시플러스와 함께 국내 브랜드사와 제조사들의 해외 수출 파트너 역할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