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구매상담회에서 발전…온라인 형태로 편의성과 효율성 높여
한국수력원자력이 중소기업의 판로 지원에 나섰다.
한수원은 중소기업 상시 판로지원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KHNP 기술장터'를 오는 다음 달 10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KHNP 기술장터는 역량 있는 중소기업에는 상시 제품홍보를 통해 매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발전소 현장에서는 설비·자재 등 우수제품의 적기 확보로 발전소 안전운전 및 성능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윈윈(win-win)형 판로지원 사업이다.
한수원은 그간 해마다 오프라인으로 사업소 현장에서 구매상담회를 진행해 왔으며, 이번 온라인 플랫폼 개발에 따라 그간 구매상담회의 한계점으로 지적됐던 참여 업체 수 제한, 상담 시간 부족 등이 해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의 제품을 상시 홍보할 수 있고, 한수원과 중소기업간 구매 상담도 온라인으로 이뤄져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아 판로 지원의 편의성과 효율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한수원은 기술장터에 대한 기업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6월 13일 한울원자력본부를 시작으로 25일 한빛원자력본부, 26일 고리 및 새울원자력본부, 7월 10일 월성원자력본부에서 5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시간과 장소는 각 본부 자재부에 문의하면 된다.
정용석 한수원 기획본부장은 "기술장터를 통해 중소기업은 자사의 우수 제품을 상시 등록홍보하고 한수원은 원하는 제품을 언제든지 맞춤형으로 검색할 수 있어 1석2조"라며 "온라인 구매 상담을 통해 중소기업과 수시로 소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는 물론 상호 구매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