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 USA 2024]SK바팜, ‘분자접착제’ 등 개발전략 소개..SK바사, 백신 파이프라인 등 글로벌 진출전략 소개
SK바이오팜(SK Biopharmaceuticals)과 SK바이오사이언스(SK bioscience)가 미국 샌디에고에서 열리는 ‘2024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BIO USA 2024)에 공동으로 홍보관을 마련해 참가했다. 두 회사가 국제적인 전시회에서 홍보관을 공동 운영해 참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BIO USA는 이번달 3일부터 6일까지(현지시간) 3박4일간 미국 바이오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세계 최대규모의 바이오산업 전시회로, 세계 1500개 이상의 제약·바이오 기업과 2만명 이상의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SK바이오팜과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BIO 행사에 홍보관을 공동으로 마련해 글로벌 기업들과의 파트너링에 나섰다. 양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SK 그룹의 바이오 역량을 선보임으로써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3일에는 홍보관을 운영해 글로벌 기업 관계자들과 현장 관람객을 대상으로 사업을 홍보했으며, 4일과 5일 양일에 걸쳐 미국 현지 자회사임원이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4일에는 글로벌 임상개발 담당 임원이 ‘임상부터 미국 직판까지의 성공 스토리’를 공유하고, 5일에는 지난해 인수한 SK라이프사이언스랩스(SK Life Science Labs, 이전 프로테오반트)의 임원들이 표적단백질분해(TPD) 기술 관련 ‘분자접착제(molecular glue, MG) 발굴 혁신 플랫폼인 MOPED™를 통한 새로운 치료제 개발 전략’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글로벌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행사기간 동안 주요 자체개발 백신과 파이프라인, 그리고 생산시설과 R&D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진출 전략을 소개한다. 이와 더불어 주요 글로벌 기업 및 기관과의 개별미팅을 통해 최신 산업 트렌드를 파악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도 모색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공동 행사가 SK바이오팜과 SK바이오사이언스의 글로벌 사업 확장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은 “이번 행사에서 SK의 바이오사업을 알리고, 파트너십도 더욱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체개발한 혁신 신약으로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국내 바이오 기업으로서 책임감과 역할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은 “BIO USA를 통해 그간 파트너십을 맺었던 기업 및 기관들과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신규 파트너십 체결에 대한 기회도 늘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부쩍 높아진 SK 바이오 사업에 대한 관심에 부응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의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