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이 '자동차 사고 현장출동 무인접수'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진제공=현대해상)
현대해상은 자동차 사고 발생 시 상담사 대기 없이 ARS를 통해 현장출동 요청을 접수할 수 있는 '자동차 사고 현장출동 무인접수'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기존엔 자동차 사고 발생 시 사고 현장으로 출동 요청을 하기 위해 상담사와 전화 연결을 기다려야 했다. 이번 무인접수 서비스 도입으로 가입자는 ARS를 통해 상담사 연결 없이 사고처리 담당자 현장 출동을 요청할 수 있게 됐다.
이 서비스를 통해 출동 요청이 접수되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가입자 계약과 사고 위치 정보를 현장출동자에게 제공한다. 출동자는 접수 정보를 전달받는 즉시 신속하게 안내 전화 후 현장으로 출동해 사고 처리를 지원하게 된다.
자연재해나 대규모 사고로 현장출동 접수가 단시간에 급증할 때엔 상담사 연결을 장시간 기다려야 했으나, 앞으로는 신속하게 출동 요청을 할 수 있게 된다.
기존 상담사를 통한 사고접수 방법도 기존과 같이 지원되며, 편의에 따라 두 가지 서비스 중 선택이 가능하다.
강상우 현대해상 소비자정책부장은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태풍, 한파 등 기상이변으로 자동차 사고가 급증하는 시기에도 상담사 대기 없는 빠른 출동 요청 접수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