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송홀딩스의 100% 종속기업 신송식품이 즉석국 등 간편식 매출이 전년 대비 두 배로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신송식품은 미국·일본·태국 등 푸드 박람회에 정기적으로 참가해 유통망 개척에 나서는 등 고추장, 간장 등 소스류 수출을 증대해 K푸드 열풍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13일 본지 취재를 종합하면 신송식품은 해외 푸드 박람회를 통해 적극적으로 영업망을 확대한다.
신송식품 관계자는 “올해 해외 영업팀이 각국 푸드박락회에 정기적으로 참여할 계획으로 적극적인 해외 유통망을 개척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최근 K푸드 인기 상승과 함께 장류 수출도 늘어나는 추세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관세청 무역통계 따르면 지난해 고추장 수출액은 역대 최대인 6192만 달러를 기록했다. 전년 대비 17.8% 성장한 수치로, 2020년 처음으로 5000만 달러를 넘어선 이후 3년 새 다시 6000만 달러 선으로 한 계단 올라섰다.
올해도 고추장 수출은 순항 중이다. 1분기 기분 수출은 전년 대비 4.9% 늘어난 1593만 달러로 흐름을 이어간다면 6000만 달러 이상은 충분할 것으로 전망된다.
고추장 외에도 우리나라 소스류 전체 수출은 지난해 3억84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6.2% 늘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올해도 4월까지 누적 수출액은 1억3093만 달러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국가별 비중도 미국이 23%로 가장 큰 수출 시장으로 자리했다.
신송식품은 이런 K푸드 열풍에 편승하기 위한 작업을 꾸준히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최근 즉석국 등 간편식의 매출은 전년 대비 두 배로 늘어난 것으로 전해졌다.
신송식품은 ‘짠맛을 줄인 건강한 장류’ 등 전통 장류와 참기름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장류제조 기술을 응용한 전통 한식 국·탕류 레토르트(상온 간편식), 즉석 된장국 등의 즉석조리 식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주요 제품은 고추장과 된장, 쌈장, 간장, 천연 조미료, 참기름, 참깨 등이다.
한편 신송홀딩스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환율 상승과 수출 등으로 40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 이상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