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배민)이 외식업주에게 식재료 할인 판매는 물론, 외식업 정보까지 제공하는 ‘물가안정 원정대’를 세 번째로 진행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7월 1일까지 ‘3차 물가안정 원정대’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물가안정 원정대는 고물가로 인한 외식업주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자주 쓰는 식재료비 부담을 덜고자 기획했다.
대표 판매 품목은 쌀과 콩기름, 정육 상품이다. 이 외에도 유지류 4종(참기름, 식용유, 고추맛기름, 올리브유)과 순살치킨, 감자튀김, 버펄로스틱, 새우튀김, 피자치즈, 참치, 멸균우유, 스위트콘, 날치알, 냉동 망고 등 외식업에서 꼭 필요한 재료들을 최대 35%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 중 쌀(20㎏)의 경우 30% 할인한 가격으로 책정했다. 지난 물가안정 원정대에서 준비한 7000포가 10일 만에 전량 소진된 만큼, 초저가로 경북 경주시와 협업해 5000포 수량을 마련했다.
쌀 판매 수량이 매진되면 콩기름(18ℓ) 판매를 이어간다. 가격은 정상가보다 31% 저렴하다. 최근 콩기름을 포함해 만든 유지류 가격이 급격히 상승해 업주분들께 유용한 상품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정육 상품으로는 닭다리살과 목전지를 준비했다. 정육 품목은 배민외식업광장 사이트 ‘참여광장’에서 외식업주들이 직접 투표에 참여, 가장 할인받고 싶은 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외식업 물가 부담을 덜고자 기획한 행사인 만큼 하나만 사도 무료로 배송해 준다. 배민상회 쿠폰을 활용해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 식용유의 경우 폐기름 수거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기획전 상품은 배민외식업광장 및 배민상회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할인 행사와 더불어 외식업주들이 외식업 경영 환경에서 실제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도 소개한다. 배민외식업광장과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는 ‘쌀 보관법’, ‘폐기름 처리 방법’, ‘폐기름 처리 꿀팁’, ‘여름 과일 주스 레시피’ 등 행사 주력 판매 상품 위주의 콘텐츠를 담았다. 식재료 절감 방법과 식자재 가격 동향과 관련한 다양한 외식업 정보도 선보인다.
우아한형제들 권재홍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지난 물가안정 원정대를 통해 많은 사장님의 저렴하고 좋은 식재료 구매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이번 물가안정 원정대는 사장님들이 지난 기획전에 관심을 보이고, 할인받고 싶다고 응답해 주신 항목들로 선정해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