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중순 이후 시작되는 여름방학을 앞두고 교육업계의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다.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학기 복습과 2학기 학습 수요를 선점하기 위한 것으로 학생들이 참여하는 콘테스트를 비롯해 경품 이벤트, 키즈모델 선발 등 학부모의 눈길을 끌기 위한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2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윤선생은 15일부터 24일까지 영어 스피킹 강화 이벤트 ‘윤선생 리얼스피치 2024’로 학습 회원들이 영어 말하기 실력을 점검할 기회를 마련했다.
2019년부터 매년 여름방학마다 개최되고 있는 이벤트로, 이번 대회는 미취학 아동부터 중·고등학생까지 부문별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는 2분 30초 이하의 영어 말하기 영상을 촬영한 뒤, 개인 SNS 채널에 업로드하고 윤스닷컴 이벤트 페이지에 영상 링크를 접수하면 된다. 윤선생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수상자 총 120명에게 총 66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아이스크림홈런은 여름철 물놀이족을 겨냥한 이벤트로 신규 회원 공략에 나섰다. 4세 이상 15세 이하의 자녀가 아이스크림홈런 학습 체험을 완료하면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원마운트 워터파크’ 종일권 2매를 준다. 워터파크 티켓은 12월 31일까지 성인 1명과 어린이 1명이 함께 사용할 수 있고, 주말 및 주중 관계없이 성수기에도 이용할 수 있다.
웅진씽크빅은 ‘웅진스마트올 키즈 2.0’ 출시를 기념해 신규 고객 대상으로 총 5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벤트는 상담 신청 후 31일까지 4세부터 7세 이하의 자녀가 체험 학습을 마치거나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경품은 1등 LG 스탠바이미(1명), 2등 스마트카라 음식물 처리기(1명), 3등 다이슨 에어랩(1명), 4등 애플워치(3명), 5등 신세계 상품권(10명) 등이다.
메가스터디교육의 엘리하이는 유재석과 함께 하는 광고 촬영의 기회를 주는 ‘드림하이 키즈모델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지원 대상은 4세부터 7세의 ‘엘리하이 키즈’ 회원과 초등학생 ‘엘리하이’ 회원이다. 희망자는 22일까지 1차 온라인 지원을 마치면 된다. 이어 2차 본선 영상 제출 및 온라인 대중 투표 등을 거쳐 8월 27일 최종 6인이 발표된다. 최종 선발된 6명은 엘리하이 브랜드 영상, 지면 광고 등 약 1년간 모델로 활동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