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는 매년 여름철이면 전국에서 수박 1만 통을 구매한다. 무더운 날씨에 자동차용 애프터서비스(AS) 부품 공급을 위해 힘쓰고 있는 협력사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서다.
현대모비스는 최근 전국 AS 우수 협력사 200곳에 수박과 감사장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수박 구매 비용만 2억여 원으로 22년째 이어지고 있는 행사다.
이들 협력사는 현대모비스의 AS 사업 주요 파트너다. 현대차와 기아의 AS 부품 공급을 책임지고 있는 현대모비스는 부품 수요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공급을 위해 부품 사업소와 물류센터 등 대단위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들 업체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현재 현대차와 기아 205개 차종, 280만 개 품목의 AS 부품을 관리하고 있다.
이선우 현대모비스 구매담당 전무는 “AS 부품의 원활한 납입과 조달은 현대차와 기아 차량 보유 고객 만족도와 직결되는 만큼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사와의 상생 관계를 지속해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대모비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사 소통과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3월 이규석 사장이 직접 참석한 가운데 ‘2024 협력사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상호 발전적 관계 구축을 강조했다.
현대모비스는 협력사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해 신기술 개발과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상생 협력 실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발표된 ‘2022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 등급 기업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