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FILA) 글로벌 후원 선수 바르보라 크레이치코바. (사진제공=휠라)
휠라코리아는 휠라(FILA) 글로벌 후원 선수인 바르보라 크레이치코바(체코)의 세계 4대 메이저 테니스 대회 우승을 기념해 테니스 관련 아이템을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레이치코바는 1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올잉글랜드 클럽에서 열린 세계 4대 테니스 대회 여자 단식 결승에서 자스민 파올리니(이탈리아)를 2대1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그간 복식에서 두각을 나타냈던 크레이치코바가 메이저 대회 단식에서 우승한 것은 단·복식을 모두 석권한 2021년 프랑스 대회 이후 3년 만이다. 이로써 크레이치코바는 통산 12번째 그랜드 슬램 타이틀을 거머쥐며 세계 정상 자리에 올랐다.
이에 휠라코리아는 31일까지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전국 휠라 매장에서 테니스 관련 의류·신발·용품을 30% 할인 판매한다.
휠라는 1970·1980년대 윔블던 대회에서 5번 연속 우승 신화를 쓴 비욘 보그(스웨덴)을 후원하며 스포츠 마케팅 효시를 열었으며 킴 클리스터스(미국), 애슐리 바티(호주) 등 세계 정상급 선수를 후원했다.
국내에서도 신개념 국내 최대 규모 테니스 축제 ‘화이트 오픈 서울’을 지난해 광화문에서, 지난 5월엔 잠실 올림픽공원에서 각각 열며 건강한 테니스 문화 확산과 저변 확대에 일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