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머드축제
충청남도 보령시 대천해수욕장에서 '보령머드축제'가 19일 막을 올렸다.
보령머드축제는 체험형 여름 축제로 바다를 바라보며 머드를 온몸으로 느끼는 일반존과 가족이 함께하는 패밀리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낮에는 머드를 적시며 보낼 수 있고, 밤에는 다양한 공연, 불꽃 쇼 등을 볼 수 있다.
머드를 여러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게 보령머드축제의 가장 큰 특징이다. 머드탕, 머드 슬라이드, 머드 마사지 등 다양한 방식으로 머드를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피부 노화 방지, 피부 노폐물 제거 등 여러 가지 웰빙 효과를 누릴 수 있어 재미와 건강을 동시에 챙기는 '일거양득'의 기회다.
20일 개막식 축하 공연에는 백호, 비투비(BTOB), 이무진, 이채연, 정동원 등의 무대와 함께 불꽃 드론 쇼까지 만나볼 수 있다.
◇K-푸드페스타 in 서울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K-푸드페스타 in 서울'이 21일까지 열린다.
K-푸드페스타는 세상 모든 음식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축제로 손맛 가득한 핸드메이드 음식부터 각종 소스와 분식, 디저트, 건강 음식 등 다채로운 음식의 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무더운 여름을 타파하고자 K-푸드페스타는 방문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선착순 경품 이벤트를 준비한다. 매일 선착순 2000명씩 총 6000명이 소스류부터 간식류 등 원하는 경품들을 받을 수 있다. 또한 'SNS 관람 후기', 'K-맵브랜드 대항전' 등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돼 있어 먹으면서 즐기는 체험이 가능하다.
티켓 현장 구매는 5000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참고하면 된다.
◇묵호 도째비페스타
'묵호 도째비페스타'가 묵호항 여객터미널 광장에서 21일까지 진행된다.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에 선정된 '묵호 도째비페스타'는 지역의 고유 먹거리를 활용한 먹맥(먹태+맥주), 막먹(막걸리+먹태) 페스타, 먹방 콘테스트, 타투 및 마술체험, 물도째비 난장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해 도째비마켓, 지역사랑 영수증 투어, 공연행사 등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묵호항 수변공원에서 해랑전망대까지 로컬크리에이터 플리마켓인 도째비마켓과 야시장을 연계 운영, 축제의 시너지를 높이고 또 다른 볼거리도 선보일 예정이다. 참고로 도째비는 강원도 방언으로 도깨비를 뜻하며 새벽에 열리는 묵호 어시장의 별칭이기도 하다.
20일 저녁에는 다이나믹 듀오, 스트레이, 김나영 등의 공연도 준비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