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원증 태그로 손쉽게 기부 가능
CJ나눔재단은 CJ그룹 주요 계열사에 ‘CJ도너스캠프 기부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지원 사업에 손쉽게 후원할 수 있는 기부 캠페인을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CJ도너스캠프 기부 키오스크는 CJ 임직원들이 기부 키오스크에 사원증을 태그하는 방식으로 최소 1000원부터 최대 10만 원까지 금액을 자유롭게 선택해 기부할 수 있다. 기부 횟수 제한 없이 일시 및 정기 기부 참여로 아동·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후원할 수 있다.
특히 여름방학이나 신학기, 명절 등 시의성에 맞춰 CJ도너스캠프가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아동·청소년 맞춤형 지원사업에도 후원할 수 있다.
5월부터 CJ제일제당센터를 시작으로 설치된 CJ도너스캠프 기부 키오스크는 CJ ENM 센터, CJ올리브영 본사에 이어 이달 CJ대한통운 본사까지 설치됐다. 키오스크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은 CJ도너스캠프가 동일한 금액을 추가로 기부해 총 기부 금액을 2배로 불려주는 1대 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 CJ나눔재단은 임직원의 기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사내 인트라넷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활용한 ‘기부온도 UP 챌린지’도 다음 달 15일까지 시행한다. 기부 참여도를 온도로 지수화해 온도 상승이 큰 임직원 개인이나 팀에 리워드를 제공하는 등 이벤트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채로운 기부 프로그램을 개발해 임직원들이 일상의 나눔을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나눔재단은 2005년 설립부터 전국 4000여 개 지역아동센터와 아동복지 시설을 회원으로 둔 온라인 나눔 플랫폼 CJ도너스캠프를 통해 아동·청소년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CJ 임직원들도 20여 년 간 정기 기부로 함께하고 있다. 지난해 매달 평균 임직원 약 1만6000명이 정기 기부에 참여해 연간 약 13억 원을 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