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그룹, 유튜브 구독자 10만 명 돌파…구독자 이벤트 진행

입력 2024-07-31 08:59수정 2024-07-31 14:2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출처=상상인그룹)

상상인그룹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스튜디오 상상인'의 구독자 수가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31일 전했다. '스튜디오 상상인'은 상상인그룹이 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상상인증권 등 주요 계열사와 함께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기획된 유튜브 채널이다.

경제와 재테크를 주제로 한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 '찌읽남'은 금융권·연예계 찌라시(사설정보지)라는 키워드로 유튜브 사용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이야기를 풀어내 영상당 조회 수가 최대 245만 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12일부터 시작한 '찌읽남 시즌 3'(주당의 비결)는 보이는 라디오 콘셉트로 셀럽들의 재테크 라이프와 사연 모집을 통해 시청자들과 함께 나누는 소통형 콘텐츠를 지향한다. 기존 시즌보다 더 많은 출연진과 함께 예능적 토크를 강화하고 타사와 협업해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해당 영상은 격주로 게재되며 12월까지 차례로 선보인다.

이외에 △유튜브 채널 '숏박스'의 멤버 엄지윤, 조진세와 함께하는 부업 체험 콘텐츠 '보부상'(보람찬 부업 생활 with 상상인) △'찌읽남에서 못다 한 금융 이야기를 자세히 풀어보는 콘텐츠 '지읽남'(지식 읽어주는 남자)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상상인그룹은 실버버튼 획득을 기념해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튜디오 상상인 콘텐츠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를 유튜브 커뮤니티 게시글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삼성 스마트 모니터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이날부터 내달 9일까지다.

상상인증권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이후 비대면 투자가 활성화하면서 유튜브를 통한 투자정보 습득도 일상화되고 있어 올해 말 ‘스튜디오 상상인’의 구독자 수는 15만 명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대중에게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