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떡 신제품 2종. (사진제공=이엔크리에이티브)
아이즈비전의 자회사 이엔크리에이티브의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국떡)’가 냉동 떡볶이 신제품 2종을 마켓컬리에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2종의 떡은 말랑한 밀떡으로 고속 고압 스크류 방식으로 제조 후 급속동결(IQF)해 떡의 품질을 향상했다. 해동 없이 바로 조리할 수 있으며, 조리해도 떡이 갈라지지 않고 말랑하고 쫄깃한 식감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또 국떡은 최근 식품업계 소비 트렌트인 플레잇팅(Play+Eating)을 반영해 분모자, 스마일 감자 등 토핑을 통해 먹는 재미를 더했다. 떡볶이에 토핑되는 스마일 감자는 글로벌 감자튀김 브랜드 맥케인과 컬래버리에션했다.
국떡 관계자는 “여성들을 타깃으로 쫄깃한 식감의 밀떡과 부드러운 로제 소스의 조합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로제 떡볶이’와 토마토를 사용해 어린이들에게 맵지 않고 재미 요소도 더한 ‘스마일 감자 떡볶이’를 개발했다”며 “기존 시그니처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 오리지널’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로제 떡볶이는 5일 마켓컬리에 입점을 완료했고, 스마일 감자 떡볶이는 12일 차례로 입점 예정”이라며 “국떡 자사몰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도 신제품을 만나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마켓컬리는 14일까지 국떡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