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텍스프리, 2분기 영업익 64억…창사이래 최대 실적

입력 2024-08-14 1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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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텍스프리(GTF)가 정부 정책 및 K-관광 활성화에 힘입어 올해 2분기 연결 및 별도기준 모두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14일 GTF에 따르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339억 원, 영업이익 64억 원, 별도기준 매출액 248억 원, 영업이익 55억 원을 달성했다. 반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88억 원, 95억 원, 반기 별도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10억 원, 77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실적과 비교해 보면 가파른 실적 상승세는 더욱 뚜렷하다. 2분기 연결기준으로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71%, 108% 증가, 별도기준으로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16%, 149%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GTF 관계자는 “지난해 본격적인 리오프닝이 시작되면서 매 분기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하는 흐름을 보이다가 올해 1분기 방한 외국인 관광객 수가 주춤하면서 전 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으나, 2분기는 방한 외국인 관광객 수 회복과 함께 정부의 K-관광 활성화 정책 효과로 연결과 별도기준 모두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하며 또다시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들어 정부는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및 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세법 개정을 통해 사후 면세 한도 범위를 대폭 개선했다. 최소 환급 가능 금액을 3만 원에서 1만5000원으로 낮추고, 즉시 환급 한도를 1회 50만 원·총 250만 원에서 1회 100만 원·총 500만 원으로, 시내환급 한도를 500만 원에서 600만 원으로 확대했다.

또한, 연내 방한 외국인 관광객 2000만 명 유치를 목표로 지속적인 관광산업 지원에도 나섰다. 해외에 전방위적 마케팅을 펼치는 ‘K-관광 로드쇼’를 전 세계 25개 도시로 확대하고, 고부가가치 산업인 의료 관광은 태국, 베트남 등 12개 국가에 적극 홍보하고 있다.

강진원 GTF 대표이사는 “글로벌 K-컬처, K-뷰티, K-팝 등 방한 관광 심리를 바탕으로 국내 택스리펀드 시장이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전 세계가 K-관광에 주목하고 있다”며 “코로나 기간에 해외 MZ세대가 다양한 K-콘텐츠에 심취하며 전세계적인 인기를 끌었고 이것이 적극적인 방한 관광 수요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이러한 흐름에 맞춰 정부도 해외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맞춤형 콘텐츠와 테마상품개발 및 한국 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요소를 활용한 적극적인 관광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며, “향후 K-팝에 국한되지 않고 한국 드라마나 영화에 자주 등장하는 K-컬처, K-뷰티, K-푸드 등 연쇄 효과로 한국에 대한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 대표는 “높아지는 방한 관광 심리를 바탕으로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는 국내뿐 아니라 싱가포르, 일본 현지 해외 자회사들도 함께 실적이 증가하고 있는 현 상황을 고려해보면 올해 연결 및 별도기준 모두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은 충분히 달성 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향후 동남아를 포함한 추가적인 해외진출도 지속해서 추진할 것”이라며, “수년 내로 연결기준 매출액 2000억 원, 영업이익 500억 원, 시가총액 1조 원을 목표로 전력투구할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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