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C.I. (자료제공=주택도시보증공사(HUG))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28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 6층 대강당에서 '청렴 브랜드 선포식'을 열고 청렴 BI(Brand Identity) 슬로건과 로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HUG의 윤리경영 실천 의지를 공표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청렴 BI 소개와 윤리경영방침 선언, 기관장 주재 청렴 교육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HUG의 청렴 BI 슬로건은 ‘HUG, 청렴을 안다’로 ‘안다(know)’와 ‘안다(hug)’의 의미를 담았으며, 청렴 로고는 서로가 서로를 안아주는 이미지를 표현했다.
유병태 HUG 사장은 청렴·윤리경영의 실천을 강조하기 위해 △윤리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업무 수행 시 제반 법규 준수 △윤리경영 목표 수립 및 체계 고도화 △주기적 교육을 통한 청렴 의지 전파 △신고행위에 대한 비밀 유지 및 신고자 보호 등의 내용을 담은 윤리경영방침을 선언했다.
아울러 유 사장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직접 갑질 예방,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에 관한 청렴 교육을 실시해 청렴한 가치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HUG 관계자는 "향후 추석 맞이 이해충돌예방을 위한 쿠키 나눔 행사, 협력업체 청렴교육 등 윤리·청렴 문화 전파 및 직원들의 청렴 감수성 향상을 위한 활동에 앞장설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