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은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2024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렌터카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33회를 맞는 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전반적 만족도 △평가 요소 종합 만족도 △재구입(이용) 의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수를 산출한다. 올해에는 소비재 제조업, 일반 서비스업 등 총 119개 산업의 398개 기업을 대상으로,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 남녀 총 1만1253명의 소비자를 일대일 면접을 통해 진행했다.-
KCSI 조사 결과 롯데렌터카는 종합 점수 87.8점으로 업계 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브랜드 개편 외에도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혜택을 세분화 및 확대하는 적극적인 행보가 좋은 평가를 얻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롯데렌탈은 지난해 11월 대표 브랜드인 롯데렌터카의 다양한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알리기 위해 신차 장기렌터카를 마이카(개인 장기렌터카)와 비즈카(법인 장기렌터카)로 나눠 리브랜딩했다. 브랜드 개편과 함께 이효리를 모델로 발탁하고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신차보다 더 낮은 가격으로 차량을 렌털하기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도 있다. 중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인 마이카 세이브는 롯데렌탈이 직접 관리하고 진단한 차량 중 엄선해 상품화한 중고차 전용 서비스다. 롯데렌탈이 직접 관리하는 26만대 차량에서 매물을 선정해 허위매물에 대한 우려를 줄이는 동시에 성능점검 및 무사고 여부 등을 투명하게 공개한다.
롯데렌탈 최진환 대표이사 사장은 “고객을 떠나서는 어떠한 성장도 없다는 신념 아래 앞으로도 혁신적인 서비스와 상품을 출시하고 고객 만족도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