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투자협회는 국내 민간기관 및 금융업계 최초로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10002:2004) 국제표준 인증을 취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협회는 다양한 고객의 소리를 처리함에 있어 기획ㆍ설계ㆍ운영ㆍ유지 등의 프로세스 품질이 국제표준에 적합함을 인증받게 된 것이다.
협회 3층 불스홀에서 개최된 수여식에는 협회 이사회 임원 및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황건호 회장이 영국표준협회 마크바샴 아시아총괄 사장으로부터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이 자리에서 황건호 회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고품질의 고객만족경영으로 도약하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 대한 헌신과 봉사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계 발전에 원동력이 된다는 신념으로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동안 협회는 올해 통합이후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업무 프로세스의 지속적인 개선과 고객의 불만을 최소화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