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올제약, 기존 영업관행 탈피…학술지원마케팅 강화

입력 2010-02-25 19:21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최근 바이오시밀러 개발에 적극 나서 관심을 끌고 있는 중견제약사 한올제약이 제약사 영업관행을 개선해 학술 마케팅을 강화키로 해 주목된다.

한올제약은 제약사 영업관행 개선의 일환으로 지난 6년간 추진해 온 학술지식 정보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25일 밝혔다.

이 회사는 '최신 학술정보 제공을 통해 고객을 지원하는 학술 마케팅'이라는 구호 아래 의사 및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최신논문을 요약 서비스 중이다.

가장 임상적 의의가 있는 두 편의 글을 매주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있으며 3개월에 한 권씩 논문을 요약한 내용을 묶어서 출판하고 있다. 이 계간지는 의료인이라면 전공을 불문하고 도움이 되는 상식에 해당하는 내용과 최신 치료지침 등을 소개하는 내용이다. 해당 전문의가 아니면 쉽게 파악하기 어려운 내용도 짧고 쉽게 요약한 것이 특징이다.

한올제약은 2004년부터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이 같은 학술정보를 서비스 해왔으며, 이를 책으로 출판해 의·약사들의 진료와 복약을 돕는 학술마케팅 전문 제약사로 차별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연구개발 부문의 전 연구원이 책 편집에도 참여하고 세미나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어 신약개발 시에도 참고가 되도록 하고 있다.

또한 한올제약은 영업사원들에게 학술정보, 논문 요약집을 늘 상비하도록 해 필요한 의·약사들에게 전달하도록 하고 있다. 이외에도 필요시 한올제약 콜센터에 연락하면 영업사원이 직접 방문해 다양한 학술정보와 책을 전달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올제약은 지난해 병리, 해부학적 내용을 그림과 도표로 쉽게 해설한 'HANALL ATLAS'와 약물 상호 작용에 대한 내용을 주요논문중심으로 알기 쉽게 정리한 'Drug Interaction'을 발간해 의·약사 및 고객에게 배포한 바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