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45 루비족 겨냥… 올드함 벗고 클래식(Classic) & 심플(Simple) 내세워
CJ오쇼핑은 이미숙이 런칭한 패션 브랜드‘스타릿’을 온라인 독점 판매하기로 하고 오는 25일 오전 10시 20분 첫 방송할 예정이다.
그간 연예인 패션 브랜드는 여러 차례 시장에 출시된 바 있으나, 30~40대 여성을 주 타겟으로 한 연예인 브랜드는 ‘스타릿’이 처음이다.
일명 ‘루비족(RUBY族)’이 패션·뷰티 시장의 핵심 소비자로 급부상하면서 이들을 겨냥한 스타 브랜드까지 등장하게 된 것이다. 루비족이란 신선함(Refresh), 비범함(Uncommon), 아름다움(Beautiful), 젊음(Young)의 단어 첫 글자를 따서 조합한 신조어로, 자기 자신을 가꾸는데 열정적인 40대 이상 여성들을 일컫는다.
‘스타릿’은 배우 이미숙의 스타일과 이미지를 상품에 고스란히 녹여낸 브랜드이다. 편안함과 넉넉함에 중점을 둔 마담복이 아니라, 심플하면서도 세련되고, 여성적인 매력을 극대화 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CJ오쇼핑 패션담당 이선영 MD는 “이미숙은 원숙함은 물론 섹시함과 카리스마, 아름다움을 간직한 대한민국 대표 여배우”라며 “40대 이상 여성은 물론 20~30대 여성들에게도 닮고 싶은 이미지로 손꼽혀, 브랜드 가치가 엄청나다”고 평했다.
CJ오쇼핑의 첫 런칭 방송에서 선보이는 아이템은 총 4가지다. 100% 프리미엄급 밍크를 사용해 어깨에 두르는 것은 물론 조끼나 재킷처럼 연출할 수 있는 ‘니팅 케이프 밍크 숄(89만9000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에 천연 양털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리얼 양털 무스탕코트(23만9000원)’, 보온성이 뛰어나면서도 몸의 라인을 살려주는 ‘소프트 다운 롱코트+벨트 세트(13만9000원)’, 천연 양가죽에 호피무늬 안감을 넣어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프리미엄 양가죽 앵클부츠(16만9000원)’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