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질환 이젠 화장품으로 해결
LG생명과학이 아토피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화장품 ‘아토베롤’을 소개했다.
‘아토베롤’은 병의원 전용 화장품으로 약물치료만으로 완치가 어려운 아토피성 피부염을 포함한 트러블성 피부의 개선과 치유를 돕는 새로운 해결책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 제품은 피부보습과 세포재생을 돕는 생체물질인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과 강력한 항산화 및 항염증효과를 갖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레스베라트롤(resveratrol)이 주성분일 뿐 아니라 인공향료, 합성방부제 및 착색제를 사용하지 않아 트러블성 피부를 가진 환자 및 민감성 피부를 가진 유소아에게도 사용이 적합한 것이 특징이다.
아토베롤은 화장품전문임상기관을 통해 실시한 아토피성 피부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8주간의 임상시험 결과, 아토피성 피부염 환자의 주요증상인 가려움증(국소소양감), 붉어짐(홍반), 태선화(단단하고 거친 잔주름들이 커져서 더 뚜렷이 나타나는 피부병), 긁어 나타나는 상처(찰과) 등의 지표가 각각 83%, 62%, 71%, 55% 감소했으며 경피수분증발량의 경우에도 임상시험 전후 35%의 개선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토베롤’은 3단계 피부관리 솔루션으로 피부자극원 제거를 위한 아토베롤 듀얼퓨리파잉 워시(200ml)와 피부진정을 돕는 아토베롤 수딩 에멀젼(200ml), 수분유지 및 피부재생을 돕는 아토베롤 HA40크림(100ml) 등 3가지 제품과 환부의 심한 가려움증을 경감시키는 효과가 뛰어난 아토베롤 이칭-케어 미스트(100ml)를 포함해 총 4가지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저자극성 세척제인 ‘듀얼 퓨리파잉 워시’와 고보습 효과가 특징인 ‘슈팅 에멀전’, HA40 크림, 이칭 분무형 이칭 케어 미스트(액체로 된 미립자)다.
‘아토베롤’은 2009년 9월 병의원 전용 코스메슈티컬 제품으로 출시돼 현재까지 판매되고 있다. 현재 200개여 곳에 해당하는 병의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곧 온라인을 통해서도 확대 판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