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시장에서 개인 투자자들을 위해 종목 추천과 진단, 전략 제시 등을 담당하는 증권방송 전문가들. 이들은 자신들이 소속된 증권방송 회원들의 수익률을 담당하는 것은 물론, 케이블 텔레비젼이나 재테크 잡지 등에 등장해 시황을 분석하기도 한다.
이들의 빼어난 구사력과 예리한 예측은 수많은 개인 투자자들의 길잡이가 되어주고 있는데, 최근에는 이러한 증권방송 전문가를 꿈꾸는 예비 취업자도 꽤 되는 상황이다.
하지만 정작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는 이들 애널리스트들은 수익률에서 오는 스트레스 등을 이기지 못해 중도에 사라지는 경우가 적지 않다. 실제 증권방송 전문가는 매일 매일 시장상황을 주시하고 연구해 수익률을 최대한 끌어올려야 살아남을 수 있는 직업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증권방송계에서 가장 많은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가는 누구일까? 정확한 회원통계가 공개된 것은 아니지만 헤르메스 전문가가 이 분야에서 가장 많은 약 600명의 회원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다 회원 보유의 비결은 첫째도 둘째도 수익률
이번 한 주 무료방송 실시로 실력 증명할 듯…
헤르메스 전문가는 이 분야의 선두권 업체인 리치증권방송(www.richstock.co.kr)에 소속된 애널리스트로 현재 이 곳에서 미라클 카페를 운영하는 중이다.
헤르메스 전문가가 수많은 회원들의 인기를 얻는 이유는 역시 뛰어난 실력 때문인 것으로 파악된다. 계좌 수익률로 승부하는 증권방송 특성상 빼어난 결과가 증명되면서 회원들이 몰린 것이다.
리치증권방송의 서비스팀 박건씨는 “수강생이 많은 유명한 입시강사들을 보면 매너나 화술, 유머 등이 빼어나기도 하지만 결국 실력이 있기 때문에 잘 나가는 것이다. 헤르메스 전문가의 경우도 호감형 외모에 배려심이 뛰어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결국 결과로써 보여주는 수익률이 좋기 때문에 많은 회원들이 찾는다”고 밝혔다.
억대 연봉 애널리스트로 알려진 헤르메스는 이번 한 주 특집 무료방송을 통해 본인의 실력을 만천하에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주 국내 주식시장은 코스피 기준으로 주초반 하락을 거듭하며 1,900선 초반까지 밀리다가 목요일과 금요일 큰 폭으로 상승해 2,000선을 되찾았다.
앞으로 외국인의 본격 귀환을 통한 추가상승이 있을 것이라는 의견과 불안정성의 해소 미흡으로 당분간 연속적인 상승흐름은 무리라는 전망이 팽팽히 엇갈리는 가운데 이번 한 주 2,000선을 굳건히 지켜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지난 금요일에는 삼성전자, POSCO, 현대중공업, 현대모비스, LG화학, 신한지주, KB금융, 삼성생명 등 대부분의 시가총액 상위 종목이 상승했으며, 하이닉스는 29,200원에 마무리돼 이번 주 3만원대 진입에 다시 도전한다.
코스닥 역시 시차총액 상위 종목 중 셀트리온, 서울반도체, CJ오쇼핑, SK브로드밴드, 에스에프에이, OCI머티리얼즈, 메가스터디, 포스코 ICT 등이 오른 반면, 그간 폭등세를 보여왔던 다음은 3,900원 떨어졌다.
3월 4일 특징테마로는 리비아 사태 해결 기대와 낙폭과대에 따른 저가 매수세 유입으로 GS건설, 대림산업, 삼성물산, 경남기업, 현대건설, 두산건설, 현대산업 등 건설주들이 크게 상승하였으며 국내 주요 웹사이트 디도스 공격 소식에 안철수연구소, 이니텍, 소프트포럼 등의 일부 정보보안주들이 상승마감하였다.
또한 철도 관련주인 대호에이엘, 다윈시스, 대아티아이, 동양강철 등이 UAE 철도건설 사전자격심사 통과소식에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경기선행지수 반등과 금리인상 기대감에 은행주인 대구은행, 하나금융지주, 신한지주, KB금융, 부산은행이 상승하였다.
특징 상한가 종목으로는 지난해 실적 호조로 동국실업, 시그네틱스 등이 상한마감하였고 큐리어스가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제조에 쓰이는 플라스틱 기판을 개발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마감했고 동양물산, 서한, 신우 등 일부 대통령선거 관련주들이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특이종목으로 대한통운이 매각기대감에 급등하였고, OCI가 폴리실리콘 장기 공급계약 체결로 상승, 현대백화점이 실적 기대감에 상승, 오리온, CJ제일제당이 저평가메리트가 있다는 리포트로 인하여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반면 대성산업은 대규모 유상증자 결정에 급락하였고 신규상장 첫날인 일진머티리얼즈가 급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 증권사 수수료 무료료 이용하려면? >
주식거래 매매수수료를 무료로 이용하면서 당대 최고 고수들의 비법도 전수받을 수 있는 리치증권방송(www.richstock.co.kr)의 제로쿠폰.
◆ 수많은 증권방송 중 수수료 면제 등 실제 혜택이 많은 곳을 찾으시는 분!
◆ 수많은 증권방송 중 실력 있는 전문가들이 모여있는 곳을 찾으시는 분!
◆ 수많은 증권방송 중 업계를 대표하는 믿을 수 있는 곳을 찾으시는 분!
3월 꽃샘추위를 수익률로 날려줄 리치증권방송의 실력파 전문가들과 함께 따뜻한 수익 행진을 경험하기 바란다. (문의: 고객센터 1588-0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