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은 전국의 GS수퍼마켓에서 근무할 고졸 신입사원 100명을 채용한다고 8일 밝혔다.
원서접수는 8월 16일 오전 10시까지 GS리테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거나 이와 동등한 학력 소지자로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고 서비스마인드가 우수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단, 남자의 경우 군필 또는 면제자 지원 가능)
서류전형과 온라인 적성검사를 통과하면 1차 실무팀장 면접, 2차 임원 면접을 거쳐 신체 검사 후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게 된다. 합격 여부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합격자에게는 휴대전화 문자 및 이메일로 통보한다.
GS리테일은 지난 해에도 약 120여 명의 고졸 사원을 채용한 바 있다. 이처럼 GS리테일이 매년 꾸준히 고졸 사원을 채용하는 이유는 성실성과 열정 때문이다. 고졸 사원들의 경우 회사에 대한 로열티가 높고, 일에 대한 열정도 남다르기 때문이란 게 회사측 설명이다.
실제로 GS리테일에서 근무하는 과장 이상 관리자 중에는 고졸 출신의 비율이 매우 높으며, 임원도 있다.
김동구 GS리테일 인사팀장은 “고졸 학력자도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 열정을 가진 젊은이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