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앱은 iBT 방식의 토익스피킹 테스트 환경과 동일하게 구현된 것이 특징이다. 총 10회분 실전 모의고사가 수록돼 있으며 각각 ‘실전모드’와 ‘연습모드’로 나눠져 있다.
‘연습모드’를 실행해 충분한 시간 동안 다양한 문제를 접하며 유형을 분석해보고 본인의 답변이 녹음된 음성을 들으면서 발음, 억양 등을 점검할 수 있다. 토익스피킹 문제유형에 완벽히 적응한 후 ‘실전모드’로 들어가면 실제 토익스피킹 시험과 동일한 제한시간으로 답을 하는 모의고사를 경험할 수 있다. 문항마다 모범답안 음성과 스크립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내 답안과 바로 비교해볼 수 있으며 응시자 본인의 답변이 녹음된 음성을 확인해 취약한 부분을 찾아내고 보완할 수 있다.
이밖에 실전 토익스피킹 앱(App) 사용후기 또는 토익스피킹 시험실전 팁(Tip) 등에 대한 각종 정보를 사용자 간에 공유할 있도록 하는 ‘토익스피킹 페이스북’ 메뉴가 마련돼 있다.
이번 앱은 시험을 경험해보지 못했거나 대기업 공채 시즌을 앞두고 토익스피킹 점수가 필요한 학습자, 영어 면접 및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고 있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에게 유용하다. JC정철 측은 기존의 부담되는 응시료나 모의고사 학습 비용을 절감하고 충분한 연습을 통해 만족스러운 레벨을 얻을 수 있는 효과 높은 앱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아이폰 전용 앱으로서 애플 앱스토어, 티스토어, 올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3.99달러(4500원)이며 앱 출시를 기념해 7일 동안 0.99달러(애플 앱스토어), 900원(티스토어, 올레마켓)에 발매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또 구매 후 댓글을 남기는 전원에게는 전국 정철어학원 9월 학기 수강료 10%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1등(1명) 3개월, 2등(4명) 1개월 정철전화영어 수강권을 증정한다.
JC정철 유러닝사업부의 김태일 실장은 “토익스피킹은 시청각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영어 말하기 시험으로 스피킹을 유창하게 하는 학습자라도 실전에 적응하려면 충분한 연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