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미라 기수는 지난ㄷ달 28일 서울경마공원 제8경주(1700m)에 ‘리얼플레이’에 기승해 초반 빠른 스피드로 선두를 차지한 이후 단 한 차례도 선두를 내주지 않으며 우승을 기록했다. 유미라 기수는 2010년 2월 우승을 차지 한 후 슬럼프에 빠져들며 우승기록을 없었다. 유미라 기수는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는 기수가 되겠으며 경마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호주경마 블랙 캐비어 호주경마 최다 20연승 달성
호주경마 연승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블랙 캐비어(암말, 5세 )가 지난달 28일 호주 아들레이드 몰피트빌 경마장(Morphettville)에서 개최된 GI 경주에서 우승하며 호주경마 최다연승 기록인 20승을 기록했다. 블랙 캐비어는 1,200m 잔디주로로 펼쳐진 이날 경주에서 다소 늦은 출발로 3번째로 경주를 이어갔다. 블랙 캐비어는 막판 직선주로에서 폭발적인 뒷심으로 선두를 공략하며 2위와 약 11m 차이(4.5마신)로 우승했다. 종전 최다연승은 2010년 19연승을 기록하며 미국의 걸파워의 상징으로 떠오른 암말 ‘젠야타’와 호주경마에서는 1915년에서 1917년까지 출주한 데저트골드(Desert Gold), 1919년에서 1921년까지 활동한 글로밍(Gloaming)이 기록한 19승이다. 조교사 피터 무디(Peter Moody)는 “세계에서 블랙 캐비어 만큼 뛰어난 경주마는 없다고 생각한다.”며 “오는 6월에는 영국 로얄 애스콧 경마장에서 열리는 1200M 경주에 출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경마공원 길거리탁구대회 개최
KRA 서울경마공원(본부장 엄영호)은 오는 5일(토)과 6일(일) 양일간 오후12시부터 5시까지 기념품 판매소 앞 중문광장에서 ‘KRA탁구단과 함께하는 길거리탁구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KRA 탁구단 시범경기, 경마팬과 탁구선수간 핸디캡 대결, 주걱·솥뚜껑 등의 도구를 활용한 코믹탁구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마공원을 찾은 경마팬이라면 누구나 행사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오후 3시부터는 현정화 감독 및 KRA 탁구단의 팬사인회 및 기념촬영이 있을 예정이다. 길거리 탁구대회 및 팬사인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영화 '코리아'예매권 및 말인형이 경품으로 지급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스포츠담당(02-509-1288)으로 하면 된다.
▲마사회, 중국 말산업 관계자 초청행사 개최
KRA한국마사회(회장 장태평)는 중국마업협회와의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국산마 수출을 추진하기 위해 오는 5월 13일(일)부터 5월 16일(수)까지 중국 검역당국 관계자와 중국마업협회 이사를 초청하여 제주 경주마 산업과 경매 참관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신흥 경마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경마 관계자들에게 경매 및 부대시설 참관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산마와 한국 말산업을 적극 홍보하고, 나아가 검역협정체결 및 경주마 통상협력 증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마사회, 한국체대 근대5종 선수 지원
KRA한국마사회(회장 장태평)는 말 산업 전문 인력의 저변 확대를 위해 국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한국체육대학교 근대5종 선수단의 교육프로그램 및 부대비용을 지원하는 산학협력활동을 지난 2일(수)부터 시행에 들어갔다. 33주 동안 10명의 선수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 교육과정에서는 선수들의 기량을 세계 최정상급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근대 5종 경기의 한 종목인 승마의 기승술 및 장애물 훈련을 한국마사회 소속 교관들이 직접 지도한다.
▲KRA 유캔센터, 대학생 대상 습관성도박 예방교육
KRA한국마사회 습관성도박 상담치료센터 유캔센터(센터장 홍순욱)는 대국민 습관성도박 홍보 및 예방교육의 일환으로서 대구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습관성도박 예방교육을 5월 2일(수)부터 5월 4일(목)까지 실시한다. 대구대학교, 영남대학교, 계명대학교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에서는 도박중독 유병률이 성인평균보다 높은 것으로 알려진 대학생집단에게 습관성도박의 행동특성 및 폐해, 예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유캔센터(02-6006-6311)로 문의하면 된다.
▲사회 장수목장, 다문화가정 자녀 학원비 지원
KRA한국마사회 장수목장(목장장 최한호)은 오는 5월부터 농촌지역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고, 지역 인재양성을 도모하기 위해 장수군의 다문화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사교육비 지원 사업을 펼친다. 장수군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1학년에서 중학교 3학년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을 신청대상으로 하며 가구소득수준 및 학년을 고려하여 최종 67명의 지원대상이 선정되어 총 8개월간 매달 5만원의 바우처를 지급받게 된다. 지원 대상 학원은 보습, 영어 학원을 비롯해서 미술, 피아노, 태권도 학원 등 다양하다. 자세한 내용은 장수목장(063-350-3719)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경마공원 5월 경마전문가 강좌 실시
KRA서울경마공원(본부장 엄영호)는 5월 한 달 동안 매주 일요일 오후 12시 20분부터 50분 동안 럭키빌 1층 북단 미디어센터(키즈프라자 내)에서 경마 전문가 강좌를 실시한다. 첫날인 5월 6일은 ‘경마진행 궁금한 사항 물어보기’라는 내용으로 석영일 한국마사회 전 심판처장이 경마팬을 찾아간다. 13일에는 ‘건전한 승마투표 방법’이란 내용으로 이준영 축산경제신문 말산업전문기자가 나서고 20일(일)은 ‘경주 전개와 작전’ 이라는 주제로 17조 김점오 조교사가 경마팬의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27일은 윤성호 KRA 수석 핸디캡퍼의 ‘핸디캡퍼의 비밀노트 훔쳐보기’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서울경마공원 5월 경마시행계획 발표
KRA 서울경마공원(본부장 엄영호)은 5월 경마시행계획을 발표했다. 5월 중 경마 시행일수는 총 8일(4주)이며, 경마개최일은 5일(토)부터 27일(일)까지 매주 토·일요일이다. 경주 수는 총 88개. 이 가운데 69개의 국내산마 경주와 19개의 혼합경주가 열릴 예정이다. 경주 당 편성두수는 일반경주의 경우 7두부터 14두이며, 대상경주는 5두부터 14두이다. 대상특별경주는 오는 19일 제21회 JRA 트로피 특별경주와 20일 제15회 코리안더비(GⅠ)대상경주가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KRA 한국마사회 경마정보사이트(http://race.kr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