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마공원 문세영기수(31세)가 지난 주말 6승을 휩쓸며 금년도 다승레이스에서 쾌속질주를 거듭하고 있다. 문세영 기수는 지난 주말 총 16회 경주에 출전해 6승, 2착 3회로 승률 37.5%, 복승률 56.3%를 기록했다. 토요경주에서는 7경주(인천의비전)와 8경주(기쁨연출 ), 9경주(메니필드 )에 출장해 하루만에 3승을 챙겼고, 일요경마 1경주(영원한친구), 5경주(무패우승), 7경주(포리스트윈드)에서 3승을 기록하며 뛰어난 기승술을 뽐냈다. 문세영 기수은 올해만 72승으로(2위 박태종 33승) 다승랭킹 1위 자리를 달리고 있다.
▲에이스갤러퍼, 61kg 부담중량 이겨내고 우승
서울경마공원 국내산 1군의 강자인 ‘에이스갤러퍼(한, 수, 5세, 12조 서범석 조교사)가 61kg의 부담중량을 이겨내고 6개월 만에 우승을 기록했다. 박태종 기수가 기승한 ’에이스갤러퍼‘는 지난 16일 토요경마 11경주 1400m 경주에 출전해 출발 직후 중위그룹에 머물며 경주를 전개했다. 4코너까지 큰 순위변동 없이 전개된 경주는 4코너가 지나면서 출주마들이 대거 추입에 나서면서 혼전양상을 보였다. 경주로 가운데서 레이스를 전개한 ‘에이스갤러퍼’은 선두권 마필들이 뒤처지기 시작한 결승선 전방 500m 지점부터 막판 스퍼트를 올리며 선두로 치고나와 그대로 결승선을 통과하며 7마신차(16m) 대승을 이끌었다. ’에이스갤러퍼‘ 지난해 10월에 열린 KRA 컵 Classic(GⅢ)에서 내로라하는 외산마들을 꺾고 우승을 차지한바 있다.
▲마사회 제1회 경기도 인성 교육기부박람회 참가
한국마사회(회장 장태평)는 주5일제 수업 시행 및 학생들의 창의인성 함양을 도모하고 우수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신나는 체험학습 한마당 ‘제1회 경기도 창의 인성 교육기부박람회’에 참가한다. 경기도 내 다양한 공공기관과 기업이 참가하는 이번 박람회에서 한국마사회는 말에 대한 진화와 세계의 말, 말 돌보기 등 여러 가지 생생하고 재미있는 정보와 자료들을 전시하고, 승마 시뮬레이션 및 미니호스와의 만남도 체험할 수 있다.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따뜻한 보살핌과 정서적 교감이 필요한 말과의 만남을 통해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동시에 말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직종을 알아보고 진로를 탐색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박람회는 21~23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3일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2전시장(7홀)에서 개최된다. 문의 02-509-1283
▲마사회 갤러리마당 김영배 작가 초대전
마사회 갤러리 마당 네 번째 주인공은 독보적인 무궁화 그림으로 국내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심석(心石) 김영배 작가다. 초대전 주제는 ‘근역지마(槿域之馬).’ ‘근역(槿域)’은 ‘무궁화의 나라’라는 의미로 역사적으로 중국이 우리나라를 일컫던 말이다. 이번 초대전에서는 작가가 오랜 세월 몰두해온 무궁화 그림에 역동적인 말의 이미지를 결합시켜 보다 심화된 작품세계를 선보인다. 김영배 작가의 작품들은 22일부터 7월 15일까지 매주 금, 토, 일요일에 서울경마공원 관람대 해피빌 1층에 위치한 갤러리 마당에 전시된다. 문의 02-509-1283.
▲마사회, 사설경마단속 수사관 대상 제2회 사설경마아카데미 개최
마사회는 사설경마단속 담당 수사관을 대상으로 16~17일 양일간 제2회 사설경마단속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설경마단속 유관 기관 간 협조체제 강화하고, 수사기관의 경마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다. 행사에 참가한 수사관들은 제주 경마장 및 경주마 육성목장을 견학하고, 사설경마 실태 및 대책에 대해 토의하면서 사설 경마 단속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한국마사회는 앞으로도 사설경마단속 수사기관과의 공조 강화 및 긴밀한 유대관계 형성을 통해 사설경마 단속의 효율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사회, 기수 ‘청렴기승 서약서’로 청렴 실천 약속
마사회는 경마 비위를 사전에 예방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경마시행 환경 조성을 위해 기수들을 대상으로 ‘청렴기승서약’을 실시했다. 해외파견 된 일부 기수를 제외한 총50명의 기수들은 ‘청렴기승서약서’에 자필 서명하며 청렴 실천의지를 다졌다. 기수의 경우 경마교육원 선후배 관계가 형성되어 경마비위에 쉽게 연루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높은 직업윤리 및 청렴의식이 요구되어 온 것에 대한 대응 차원이다. 청렴서약서는 기승 시 전 능력을 발휘할 것, 경마관계법령 및 규정 준수할 것을 다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