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인프라로 생활 편리성 갖춘 아파트는 어디?

입력 2012-12-07 11:3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비수기에도 탄탄한 시세·높은 환금성 갖춰

풍성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생활하기 편리한 ‘원스톱’ 아파트 단지는 어디에 있을까.

주택시장 추세가 과거 시세차익에서 실거주 개념으로 전환됨에 따라 생활하기에 편리한 단지들이 부각되고 있다.

특히 사업지 자체의 입지가 뛰어나면서 도보로 10분 내에 지하철, 간선도로 및 각종 상업, 문화, 편의시설이 자리잡고 있는 경우 더욱 인기가 높다.

이들 아파트는 탄탄한 기반시설을 바탕으로 꾸준한 수요층이 형성되는 만큼 요즘 같은 비수기에도 탄탄한 시세를 형성하며 높은 환금성을 확보하기 마련이다.

7일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다양한 인프라를 고루 갖춘 아파트는 ‘랜드마크’ 역할을 담당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실거주에 편리한 만큼 전세수요 확보에도 큰 어려움이 없어 경쟁력 있는 분양가를 갖출 경우 청약자들에게 호평을 받는 경향이 있다”고 설명했다.

수도권에서 대표적 ‘원스톱’ 단지로는 △목동 센트럴 푸르지오 △구월 아시아드 선수촌 센트럴 자이 △안산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래미안 대치청실 △인왕산 2차 아이파크 등이 꼽힌다.

대우건설은 서울 양천구 목동에서 ‘목동 센트럴 푸르지오’를 분양 중이다. 이 단지 500m 이내에는 현대백화점을 비롯해 대형마트, 편의시설 등이 다수 위치하고 있다.

단지 앞으로 동신한방병원과 힘찬병원, 자생한방병원 등이 위치해 있어 거주민들의 수준 높은 의료활동을 보장한다.

강서권 대표 학군지역 답게 목운중, 목동초·중, 진명여고, 양정고 등의 명문학군을 형성하고 있고 학원 밀집도도 높다.

지하철 5호선으로 오피스 밀집 지역인 여의도, 광화문과 종로를 10~20분대에 접근할 수 있으며 서부간선도로를 통한 올림픽대로, 경인고속도로 이용도 용이하다.

3.3㎡당 평균 2200만원대의 분양가는 인근 단지들보다 400~800만원 정도 낮다.

대우건설은 또 안산시 고잔동에서 ‘안산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를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백화점, CGV 등 주변에 대규모 상권이 조성돼 있고 안산고려대병원, 안산시청, 안산시중앙도서관 등 편의시설이 가깝다.

또 양지초·중, 슬기초, 고잔고 등 초·중·고와 한양대 ERICA 캠퍼스, 서울예술대, 신안산대, 안산대 등의 대학교가 인근에 위치한다.

지하철 4호선 고잔역과 중앙역을 도보로 15분에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외곽순환도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있어 교통환경이 우수하다.

인천도시공사는 인천 구월보금자리지구 S-1블록 일대에 ‘구월 아시아드 선수촌 센트럴 자이’를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가 입지한 인천 남동구 구월동은 인천의 중심지로서 각종 문화·쇼핑시설 및 공공시설이 집중돼 있어 최적의 입지 조건을 자랑한다.

삼성물산은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서 ‘래미안 대치청실’을 분양할 예정이다. 청실아파트를 재건축하는 이 단지는 총 1608가구 규모로 이중 122가구가 일반에 공급되며 전용면적 기준 59~84㎡로 이뤄진다. 지하철 3호선 대치역과 분당선 환승역인 도곡역이 반경 500m 거리에 위치해 있다.

대도초, 대치초, 대청중, 중대부고, 단대부고 등의 학군도 형성돼 있다. 또한 한티근린공원을 비롯해 양재천, 도곡공원 등이 가까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현대산업개발은 서울 종로구 무악동 71-1번지 일대에서 ‘인왕산 2차 아이파크’의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이 단지는 도보 5분 거리에 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이 위치한다. 또 세종문화회관, 경복궁 등의 문화시설이 가까이에 위치해 있고 현대백화점(신촌점), 하나로마트, 세브란스병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