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감동에 투자하라]LG생활건강, 여성과 어린이에게 건강·아름다움 선물

입력 2013-05-16 11:3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안면기형 어린이 성형수술 후원… 여성가장 건강 검진·질병치료도

▲LG생활건강은 ‘페리오’ 키즈스쿨을 통해 건강한 치아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여성과 어린이들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2009년부터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사업으로 ‘LG생활건강 유스오케스트라 아카데미’를 실시하고 있다. 서울로얄심포니오케스트라와 협력해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음악적 재능은 있으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 악기 제공과 함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클래식 음악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09년 11월부터 2011년 12월까지 총 65명의 1기 학생들이 1대1 개인레슨과 오케스트라 수업을 받았다. 지난 6월에는 세계적인 바이올린 연주자 강주미(클라라 주미 강)와 유스오케스트라 아카데미 단원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LG생활건강 유스오케스트라 아카데미 멘토 스쿨’을 진행했다.

LG생활건강의 오럴케어브랜드 ‘페리오’는 치약사업 50주년이던 2004년부터 초등학교에 양치교실을 개설했다. LG생활건강 소속 치위생사가 약 1400여곳이 넘는 학교, 유치원, 아동복지시설 등을 방문, 14만30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치아건강 교육을 실시했다. 양치교실은 서울 남산·장안·마장초등학교, 경기도 안산 관산초등학교, 광주광역시 양동초등학교 등에서 운영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2007년부터 한국사회복지관협회와 함께 저소득가정 어린이들의 치과진료도 지원하고 있다. 어린이들에게 미소를 되찾아주자는 의미에서 ‘스마일 투게더’로 명명된 이 사업은 만 4~13세의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 어린이들의 치과진료를 지원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875명의 어린이 치과진료를 지원했다.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저소득 한부모 여성 가장들의 건강검진과 질병치료 지원에도 나서고 있다. 2005년 시작된 여성가장 지원사업은 임직원과 회사의 1대1 매칭펀드를 통해 적립되는 ‘행복미소기금’을 바탕으로 이뤄진다.

또 서울대병원과 함께 선천성 안면기형 어린이들의 성형수술을 지원하는‘오휘 아름다운 얼굴 캠페인’을 진행한다. 화장품 브랜드 ‘오휘’의 판매 수익금으로 진행되는 이 사업은 수술 및 치료비뿐만 아니라 입원비와 연구비도 함께 지원한다.

LG생활건강은 작년 9월에 오휘 바자회를 실시했다. 안면기형 어린이 성형 후원을 위해 오휘 모델 김태희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오휘 아름다운 No.1 스페셜 키트’를 한정 판매하고, 수익금을 안면 기형 장애로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 대상 성형후원 기금으로 사용했다.

LG생활건강의 메세나 활동은 화장품 브랜드 ‘후’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이 후원하는 해금 연주가들과 함께 음악회를 열어 잊혀져가는 우리의 소리에 대해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고 있다. 또한 국립국악원 ‘다담(茶談)’공연 지원을 통해 국악 실내악단의 발굴에 힘쓰고 있으며, 남산국악당의 공연인 ‘미수다(美秀茶)’를 통해 내·외국인들에게 전통문화 체험을 지원하고 있다.

임직원들의 물건을 기증받아 아름다운 가게에서 판매하는 ‘아름다운 토요일’을 2005년 이후 매년 개최하고 있다. 2006년 이후 해마다 2~3회씩 할인점과 공동으로 기획전을 열어 수익금은 각각 아름다운재단, 세이브더칠드런, 유니세프에 기부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생활용품을 불우이웃에게 대량 기부하고 사업장이 속한 지역의 환경정화 및 자연보호 활동을 매년 20회 이상 실시한다.

한편 2010년부터 더페이스샵 브랜드를 통해 '희망의 망고나무' 캠페인을 새롭게 시작했다. 아프리카 지역의 기아와 빈곤문제를 지속적이고 영속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현지에 망고나무를 심어주는 자선사업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