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온라인·모바일 게임사들이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치열한 이벤트를 진행, 귀경길과 연휴가 게임으로 더 풍성해진다.
주요 업계들은 귀경길 차 안은 물론이고 가족·친지들과 함께 즐기며 입소문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대목인 추석을 맞아 각종 이벤트를 기획,발걸음이 분주하다.
넷마블은 8종의 모바일 게임에서 아이템을 제공하거나 무료체험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몬스터 길들이기’는 추석 이벤트 전용 지역을 오픈해 2~4성급 캐릭터인 송편군과 송편양을 쉽게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연다.17일~23일까지의 이벤트 기간 동안엔 더 많은 골드를 얻을 수 있다.
‘모두의 마블’은‘모마 다이아 모두 백개’ 이벤트를 준비했다. 게임 내 공지에 노출된 앞자리 쿠폰번호 8개와 뒷자리 쿠폰번호 ‘ODU1-00ea’를 입력한 이용자는 다이아 100개를 전원 받을 수 있다. 또, ‘퀴즈’, ‘인생역전’, ‘클로버 선물’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도 최대 100개의 다이아가 제공된다. 이벤트는 12일부터 22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다함께 차차차’는‘고향 가는 길 500km’ 이벤트를 통해 인기 아이템을 즉시 지급하고 ‘마구마구 2013’은 한가위 아이템, 레어 카드 3장, 엘리트 카드 획득 확률 증가 등 풍성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14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
이 외에도 ‘다함께 퐁퐁퐁’‘말달리자’‘영웅전기’‘마구매니저’에서 꽉 막힌 귀향길을 시원하게 풀어줄 이벤트를 계획했다.
조이시티도 모바일게임 ‘룰더스카이:꽃보다룰스’에서 소셜기능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가위 보리’ 작물을 심은 유저 수를 집계해 목표치 돌파 할때마다 유저 전원에게 선물 증정하고, 친구 작물을 돌보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송편 보물상자’ 획득 할 수 있다.조이시티는 또 ‘메이플스토리 빌리지’의 추석맞이 업데이트를 비롯해, ‘다함께칼칼칼’ 이용자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준비 중이다.
온라인 게임사들도 긴 연휴 동안 유저들의 겜심을 잡고자 팔을 걷었다.
엠게임은 인기 게임 5종에서 연휴를 맞은 유저들을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열혈강호 온라인’에서 가을 맞이 출석 체크 이벤트에 참여하면 공격력 및 방어력 상승, 열혈강호 프리미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출석 체크를 완료한 유저에게는 열혈강호 캐릭터 상품 등 푸짐한 선물을 지급한다.
또 송편 만들기, 달토끼 소원 등 게임 속에서 한가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의뢰 이벤트를 완료하거나 현발파 ‘임영복보조캐릭터(NPC)’에게 한복을 구매한 후 착용하면 생명력, 방어력, 공격력 상승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오는 17일~22일까지 몬스터 사냥 성과에 따라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경험치 및 기연 추가 지급의 혜택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나이트 온라인’‘영웅온라인’‘귀혼’‘이터널시티’에서 추석 음식을 활용한 다채로운 이벤트로 한가위 분위기 연출할 예정이다.
그라비티도 ‘라그나로그 온라인’에서 접속유저 전원에게 특별아이템을 증정하고이벤트 몬스터 ‘황금포링’을 처치하면 ‘송편’ ‘고향 선물’‘무지개 떡’ 등 다양한 이벤트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엑스엘게임즈의 ‘아키에이지’에서는 25일까지 송·광·호(송편·강도·호랑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 내에 준비된 이벤트 던전을 통해 송편을 얻을 수 있고 이 송편을 8개 모으면 한복 꾸밈옷이 담긴 ‘추석 한복 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