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이상조 보령화력 2발전소 소장(왼쪽)이 '2013 아시안 파워 어워즈'에서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중부발전)
아시안 파워 어워즈는 아시아 지역 전력분야 전문지인 아시안 파워(Asian Power)지가 발전설비 운영실적이 가장 우수한 발전소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중부발전의 이번 수상은 국내 발전산업계의 우수 발전설비 운영능력을 인정 받은 것으로 향후 국내 기업들의 해외진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중부발전 최평락 사장은 “중부발전이 세계 최고 수준의 발전회사임을 보여주는 상징적 성과"라며 "이는 지난 9월 ‘Global Top Class Energy Company’라는 비전을 선포한 후 맞이하는 첫 번째 가시적 성과로서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중부발전은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PLATTS PLATTS가 주관하는 ‘글로벌 에너지 어워즈(Global Energy Awards)’ 발전분야에서 최종 수상후보로 선정됐다. 최종발표 및 시상은 오는 12월 미국 뉴욕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PLATTS PLATTS는 전세계 15개 지사를 통해 석유, 가스, 석탄, 금속 등의 시장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매년 250개의 에너지기업 순위를 발표하는 등 에너지산업 발전을 주도하는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