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한국소비자학회 선정 ‘2013소비자대상’ 수상

입력 2013-10-10 0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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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이 올해 가장 고객지향적인 경영을 펼친 기업으로 선정됐다.

국내 최대 소비자학 학술단체인 한국소비자학회는 10일 교보생명을 ‘2013 소비자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교보생명은 고객지향적 상품개발과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보장’을 통한 소비자 보호와 권익 증진에 앞장서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한국소비자학회는 경영학·소비자학·심리학 등 다양한 분야의 교수·연구원 등 전문가 1000여명으로 구성돼 소비자 행동심리와 소비자 트렌드를 연구하는 소비자학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비영리학술단체다.

한국소비자학회는 매년 고객지향적 경영로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기여를 한 기업 1~2개를 선정해 ‘소비자대상’을 수여해 왔으며 올해는 교보생명이 단독수상하게 됐다.

한상만 한국소비자학회장은 “교보생명은 CEO의 확고한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지향적 기업문화가 견고하게 뿌리내린 기업”이라며 “고객보장을 위한 사후서비스인 ‘평생든든서비스’를 일관되게 추진하면서 소비자 보호를 모범적으로 선도하고 있는 점이 타 기업에 귀감이 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2013년 소비자대상’ 시상식은 오는 11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이기춘홀에서 열리며 소비자학 교수·대학원생·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사례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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