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은 T스토어 누적 가입자가 2000만명을 돌파하고 등록 콘텐츠 117만 건, 누적 다운로드 16억 건, 누적 거래액 4420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중 앱·게임 등의 모바일 콘텐츠뿐만 아니라 VOD·전자책 등의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쇼핑 카테고리의 실물상품 쿠폰 구매 증가로 일 최고 거래액이 26억원을 넘었다.
SK플래닛 이재환 스토어 사업부장은 “지난 4년 여 동안 T스토어는 ‘개방’과 ‘상생’ 정신을 기반으로 국내외 모바일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힘써왔다”며 “앞으로 세계 시장에서 ‘글로벌 콘텐츠 유통 허브’로 도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이날 SK플래닛은 올해(1월~11월) T스토어 카테고리별 인기 콘텐츠 순위를 공개했다. 게임 부문에서는 쿤룬코리아의 ‘암드히어로즈’가 1위를 차지했다. 서비스 부문에서는 ‘카카오톡’, ‘튜브메이트’ 등 SNS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폰꾸미기 및 보상형 재태크 관련 앱이 인기를 끌었다.
SK플래닛은 17일 오후 5시부터 구로구 쉐라톤 디큐브 시티에서 T스토어 개발자 행사인 ‘T스토어 개발자의 밤’을 개최한다. SK플래닛은 이 자리에서 올해 성과와 내년도 모바일 생태계 전망을 공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