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만 대상 기립박수'
개그맨 김병만이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3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는 MC 신동엽ㆍ김원희ㆍ크리스탈 진행 아래 ‘2013 SBS 연예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대상 후보에는 유재석, 강호동, 김병만, 이경규가 올랐고 김병만은 선배들을 제치고 대상을 받았다. 수상자가 발표되자 시상식장의 모든 이들이 기립박수로 그의 수상을 축하했다.
김병만은 감격에 겨워 눈물을 흘리며 “이경규 선배님, 강호동 선배님, 유재석 선배님 고맙습니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저는 이제 새싹인데 키워주시는 것 같아 정말 감사하다”며 “내년부터 더 달리겠다. 그리고 기회가 주어지는 한 더 많은 작품을 하겠다. 그런 의미로 내년에 소림사 간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유재석은 올해 방송 3사의 연예대상 수상에는 실패했지만 출연작의 눈부신 성과로 ‘무관의 제왕’에 올랐다.
'김병만 대상 기립박수'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김병만 대상 기립박수 받을만하다", "김병만 대상 기립박수 대박이네", "김병만 대상 축하합니다", "김병만 대상 기립박수 감동적입니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다음은 2013 SBS 연예대상 수상내역
▲대상- ‘정글의 법칙’ 김병만
▲최우수프로그램상- ‘런닝맨’
▲우수프로그램상- ‘힐링캠프’(토크쇼), ‘K팝스타3’(버라이어티)
▲남자최우수상- ‘힐링캠프’ 이경규
▲여자최우수상- ‘런닝맨’ 송지효
▲남자우수상- ‘런닝맨’ 김종국, 하하
▲여자우수상- ‘힐링캠프’ 성유리
▲코미디 부문 우수상- ‘웃찾사-굿닥터’ 안시우, ‘웃찾사-인과응보’ 남호연
▲코미디 부문 최우수코너상- ‘웃찾사-종규삼촌’ 이종규 강아라 박지현, ‘웃찾사-정 때문에’ 정삼식 이강복
▲프로듀서상- 강호동(TV), 컬투(라디오)
▲신인상- ‘한밤의 TV연예’ 수영(MC), ‘웃찾사-연극동아리 딴따라’ 김정환(코미디), ‘자기야-백년손님’ 함익병(버라이어티)
▲라디오DJ상- ‘정선희의 오늘 같은 밤’ 정선희(파워FM), ‘노사연 이성미 쇼’ 노사연, 이성미(러브FM)
▲방송작가상- ‘짝’ 조정운(교양다큐), ‘최백호의 낭만시대’ 강의모(라디오), ‘정글의 법칙’ 주기쁨(예능)
▲아나운서상- ‘풋볼매거진’ 김민지 아나운서
▲베스트챌린지상- ‘정글의 법칙’ 안정환, 오종혁
▲베스트팀워크상- ‘스타주니어쇼 붕어빵’
▲베스트커플상- ‘도전 1000곡’ 이휘재, 장윤정
▲베스트스태프상- ‘정글의 법칙’
▲베스트엔터테이너상- 박준규, 김종민, 황광희
▲인기상- ‘정글의 법칙’ 김성수, 조여정
▲시청자가 뽑은 최고 인기상- ‘런닝맨’
▲우정상- ‘런닝맨’ 이광수, ‘정글의 법칙’ 류담
▲사회공헌상- ‘심장이 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