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카드, 고객정보유출 관련 ‘비상대책위원회’ 개최
NH농협카드는 고객정보유출과 관련해 21일 아침 김주하 은행장 주관으로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를 열었다고 밝혔다. 기존 NH카드에서 자체 운영하던 것을 은행장 주관으로 격상시킨 후 처음 열린 것이다. 이날 회의에는 부행장들과 관련 부서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김주하 행장은 이 자리에서 사태가 수습될 때까지 고객 불안 해소를 위해 전 임직원이 일사분란하게 움직일 것을 강하게 주문했다.
특히 △모든 내부 행사와 불필요한 회의를 전면 중단할 것 △영업점 직원들에게 사업독려를 중단할 것 △범 농협차원에서 은행 뿐만 아니라 농협중앙회 소속 중앙·지역본부 직원들까지 영업점에 지원 보낼 것 △콜센터 상담원을 계속 확충하고 사기진작 대책을 마련할 것 등을 강조했다.
비대위가 끝난 뒤 10시에는 전국의 영업본부장 17명을 소집해 카드 고객들이 불만이 없도록 고객 응대에 온 힘을 쏟으라고 주문했다.
농협카드는 20일부터 콜센터의 기존 세일즈 상담원 210명을 전원 고객상담원으로 전환했으며 신속한 카드발급을 위해 카드발급센터를 24시간 3교대 체제로 운영하고 있다.
한편 NH농협금융지주 임종룡 회장도 이번 사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손경익 사장 사퇴로 공석이 된 NH카드에 금융지주 허식 상무를 임시로 특파해 ‘카드비상대책단’ 단장을 맡겼다. 허식 상무는 이번 사고 수습과, 고객 보상, 신뢰회복 등 실무적인 총책을 수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