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블로그산업협회 공동 주최 종합대상 신설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블로그산업협회는 3월 7일 ‘제5회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컨퍼런스’를 양재동 aT센터 그랜드홀에서 개최한다.
블로그어워드는 이투데이와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기업, 공공, 개인부문을 대상으로 각 분야별 대상과 최우수상을 시상한다.
올해부터 블로그어워드 각 분야별 대상 이외에 종합 대상 성격의 이투데이 대상이 신설돼 공공부문과 기업부문에서 각각 1곳을 선정, 시상한다.
이번 블로그어워드는 후보작 선정을 거쳐 정량평가인 1차 심사, 온라인투표인 2차 심사, 심사위원 심사인 3차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 블로그를 결정한다.
블로그어워드 행사에 앞서 진행되는 컨퍼런스는 ‘블로그 10년, 상업화를 논한다’는 주제 아래 ‘소셜미디어의 상업적 이용규제에 대한 연구’를 경희대학교 박종민 언론정보학부 교수가, ‘위드블로그를 통해 본 그린리뷰캠페인 실천의 한계와 방향’에 대해 블로그산업협회 장대규 회장이 발표한다.
이어 정현석 의료전문 변호사가 ‘온라인 의료광고법의 이상과 현실, 의료 광고의 온라인 적용 방안 탐구’에 대해, 굿닥 임진석 대표이사가 ‘모바일 의료정보 앱-굿닥으로 본 모바일 의료 홍보의 사례와 방법’에 대해 각각 주제발표를 한다.
블로그어워드와 컨퍼런스는 블로그의 10년 성장과정에서 현재 블로그 사업자들의 비즈니스가 이야기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무엇을 고민해야 앞으로 10년을 그릴 수 있는지를 산업적 측면에서 논의하는 자리다.
장대규 한국블로그산업협회장은 “블로그 상업화 문제는 블로거가 상업화된 문제와 블로그 자체를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사용자 측면 두 가지에서 고려해야 한다”면서 “두 가지 문제점을 모두 해결해야 블로그 관련 산업들이 발전해 나갈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비씨엔엑스, 퍼플프렌즈, 시니어파트너즈, 웹브라이트, 리얼로거가 주관하며, 한국온라인광고협회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