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체, 만우절 맞이 이색 이벤트 진행

입력 2014-04-01 13:54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게임업체들이 이색 이벤트를 진행하고 특수 캐릭터를 등장시키며 만우절 분위기에 동참하고 있다.

넥슨은 만우절을 기념해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게임에서 이색적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인기 온라인게임 ‘피파온라인3’에 만우절 맞이 이벤트성 콘텐츠로 가수 김흥국을 추가했다. 김흥국 선수 캐릭터는 1일부터 3일까지 접속 유저 전원에게 ‘선수팩’ 아이템 형태로 한시 제공된다. 해당 기간에 매일 최초 로그인 시 기본 3장의 ‘김흥국 선수팩’을 ‘+1강화’~’+10강화’ 중 무작위로 지급하고, 매치를 완료할 때마다 1장씩 최대 10장을 추가로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14일까지 아이템 장착 시 캐릭터 얼굴이 바뀌는 이색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샤 보조캐릭터(NPC)로부터 하루 한 번 ‘군단장 탈 상자’ 아이템을 받아 9개의 군단장 탈 중 하나를 선택해 수령하면, 해당 군단장의 얼굴로 바뀌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마비노기’에서는 만우절 당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세 시간 동안 게임에 접속해 ‘퍼거스의 역작’ 퀘스트를 완료한 모든 유저들에게 ‘퍼거스의 놀라운 날개’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오는 9일까지 재미있는 문구가 적힌 ‘모자’와 ‘셔츠’를 비롯해 ‘황금의 집중 의자’, ‘따귀 스트라이커’ 등 총 18가지 아이템 중 한 가지를 획득할 수 있는 ‘퍼거스의 걸작 상자’를 만우절 기념 한정 상품으로 판매한다.

‘서든어택’에서는 만우절 당일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만우절 기념 특수 캐릭터와 보너스 대박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만우절 보급상자’를 지급한다.

‘도타 2’에서는 2일까지 이틀간 공식 홈페이지 내 영웅 및 아이템 등 10가지 게임 정보를 만우절 분위기에 맞게 변경한다. 또 변경된 정보를 모두 찾아 ‘도타2데이’ 이벤트 게시물에 남긴 유저 500여명을 대상으로 추첨해 ‘27인치 모니터’, ‘GTX760 그래픽카드’, ‘SSD 250G 하드드라이브’, ‘도타 2 스틸 시리즈 키보드’, ‘럭박스(Luck Box)’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마비노기 영웅전’에서 3일까지 만우절 분위기를 조성하는 아이템이 포함된 ‘애정이 어린 선물상자’를 지급하고, 이와 관련한 만우절 특별 영상도 공개한다.

파티게임즈도 만우절을 맞아, 인기 소셜네트워크게임(SNG) ‘아이러브파스타 for Kakao’ 와 ‘아이러브커피’의 로딩 화면을 서로 뒤바꾸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아이러브커피를 실행하면 아이러브파스타의 로딩 이미지가 등장하고 아이러브파스타를 실행하면 아이러브커피의 로딩 이미지가 등장하는 것이다. 또한 아이러브파스타에 아이러브커피케이트가 만우절 퀘스트를 제공한다

액토즈소프트도 3D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서 만우절을 기념해 ‘깜짝 이벤트’를 진행한다. 1일 단 하루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게임 접속’ 및 ‘세인트헤이븐 방어전’ 참여 시 만나볼 수 있다.

먼저 1일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지금까지 만나보지 못했던 새로운 탈 것 ‘체험판’을 100% 제공한다. 체험판 탈 것은 30일 기간제로 특수 보관함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또 세인트헤이븐 방어전 중 19시와 21시에 유저들이 깜짝 놀랄만한 특별한 보스가 등장한다. 해당 방어전에 참여하는 모든 유저에겐 이번 이벤트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는 ‘특별 보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