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Amazon)이 한국 셀러들의 글로벌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찾아온다.
심플렉스인터넷은 22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63빌딩 컨벤션센터에서 국내 최초로 아마존과 함께 하는 ‘온라인 수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카페24와 아마존이 함께, 국내 셀러들이 글로벌 판로를 개척하고 온라인 수출을 늘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아마존 본사 채드 골즈러 글로벌 세일즈 총괄 디렉터와 데럴 킴 글로벌 세일즈 시니어 매니저, 네이트 앳킨스 동아시아 세일즈 총괄 매니저가 참석해 국내 셀러들이 아마존 플랫폼을 통해 해외 수출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아마존이 분석한 한국 상품의 경쟁력을 비롯해 미국ㆍ유럽ㆍ아시아 등 전 세계 아마존 플랫폼을 통해 판매되고 있는 상품 현황, 지역별 판매 전략 등 해외 비즈니스 관련 정보들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카페24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아마존닷컴에 입점한 국내 업체들의 사례도 공개된다. 미국 아마존닷컴 외에도 최근 일본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아마존재팬’이 일본 온라인 쇼핑 시장 동향 및 향후 일본 시장에서의 사업 방향 등에 대해 발표할 계획이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를 비롯한 해외 비즈니스를 준비하는 사업자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선착순으로 300명을 초청하며 신청은 카페24 쇼핑몰센터(echosting.cafe24.com/Amazon)를 통해서 할 수 있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이번 세미나는 국내 셀러들에게는 해외 시장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들을 수 있고, 아마존은 경쟁력 있는 한국 셀러들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마존은 해외 전자상거래 판매 채널 중 영향력이 큰 마켓인 만큼 국내 업체들이 해외 판로 확보 및 온라인 수출 경쟁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