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방송인 지미 펄론이 방송 중 싸이의 ‘강남스타일’ 춤을 췄다.
미국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펄론(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미가 강남스타일 춤을 추다(Jimmy Does the Gangnam Style Dance)’는 제목의 영상을 5일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지미 펄론은 쇼 중간에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유튜브 사상 최초로 20억 뷰를 달성했다”고 언급했다. 이 때 한 관객이 지미 펄론에게 싸이의 ‘강남스타일’ 춤을 보여달라고 부탁했다.
하지만 지미 펄론은 “그렇게 말해도 난 안 한다. 나는 ‘강남스타일’ 춤을 추지 않을 거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둘 사이의 실랑이를 지켜보던 다른 남성 관객도 이에 가세해 지미 펄론에게 싸이의 ‘강남스타일’ 춤을 부탁했고, 매트 라우어가 “더 이상 군말 말고 관객이 말한 대로 그냥 노래를 들고 춤을 춰라”며 싸이의 ‘강남스타일’ 노래를 틀었다.
이에 지미 펄론은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한 부분인 말춤을 추기 시작했고, 관객은 이에 열렬히 환호했다.
앞서 싸이는 NBC ‘더 투데이 쇼(The Today Show)’를 진행하는 매트 라우어와 함께 ‘강남스타일’을 춤춘 바 있다.
한편, 6일 오후 1시 30분 미국 ABC 심야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게임 나이트’ 예고 영상이 싸이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예고 영상에는 싸이와 스눕독의 출연 소식과 함께 싸이와 스눕독이 함께한 ‘행오버’ 뮤직비디오 일부가 포함됐다.
싸이는 미국 ABC 심야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게임 나이트’에 세계적인 뮤지션 스눕독과 함께 출연해 선공개곡 ‘HANGOVER’ 뮤직비디오 클립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후 유튜브 채널에 뮤직비디오 풀버전을 공개하고, 9일 오후 1시에 전 세계 아이튠스를 통해 독점으로 음원을 발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