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월드스타 싸이의 ‘행오버(Hangover)’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했다.
싸이는 지난달 9일 오전 8시 15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행오버’ 뮤직비디오를 전 세계 팬에게 공개, 17일 오전 기준 1억7377건의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했다. 뮤직비디오 공개 40일 만이다.
지난해 ‘젠틀맨’으로 공개 24시간 만에 조회수 1800만 뷰를 기록해 유튜브 사상 최고 기록을 경신한 싸이는 지난 5월 ‘강남스타일’로 유튜브 최초 20억뷰를 돌파해 세계 언론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행오버’는 앞서 발표한 ‘강남스타일’, ‘젠틀맨’과는 다른 장르의 힙합스타일인데다 국악기를 사용해 한국 특유의 감성도 같이 선보인 곡이다. 한국 특유의 음주 문화를 코믹하게 풀어내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스눕독의 지원사격을 비롯해 지드래곤과 씨엘의 카메오 출연으로 이목을 모았다.
앞서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빌보드에서 발표한 ‘6월 동안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와 ‘6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