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음원 보유 온라인 음악서비스 업체인 소리바다가 자사 모바일 음악 앱인 '소리바다 모바일 3.0'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가장 소리바다다운, 소리바다 만이 할 수 있는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 이라는 콘셉트로 개발된 소리바다 모바일 3.0은 파도, 음악카드 등 다양한 형태의 고객 추천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소리바다만의 서비스인 파도는 예전 파도 플레이어에서 진화된 신개념 추천 서비스로 단 한번의 클릭으로 시대와 장르의 구분 없이 비슷한 감성을 음악을 제안해준다. 이는 소리바다 자체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로 사용자에게 그 동안 느끼지 못한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개발됐다.
또한 음악카드는 시간ㆍ장소ㆍ날씨 등 많은 조건 속에서 어울리는 음악을 직접 추천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골라 들을 수 있는 서비스다.
소리바다 김현걸 부사장은 "소리바다의 기업철학이 반영된 신개념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들이 더욱 손쉽고 즐겁게 소리바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소리바다는 이번 소리바다 모바일 3.0 오픈과 더불어 최근 플랫폼 확대 전략에 따라 삼성뮤직, 이마트 알뜰폰, 푹TV, 맥심 카누 등 각 업계를 대표하는 브랜드와 제휴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