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2030 여성들, 피규어ㆍRC완구 사랑에 빠졌다”

입력 2014-08-22 13:2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제공=옥션)

그동안 주로 남성들에게 인기였던 피규어 및 RC완구 등 키덜트 상품이 최근 20~30대 젊은 여성들에게 사랑받고 있다는 조사가 나왔다.

옥션은 최근 한 달 동안 키덜트 관련 상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했고, 같은 기간 20~30세대 여성 구매는 70%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옥션에 따르면 여성 고객들은 완구의 기능적인 측면과 함께 디자인적 요소도 고려해 키덜트 상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RC완구를 구매하는 여성들이 크게 늘었다. 2030 여성고객 RC완구 매출은 270% 늘면서, 같은 기간 RC완구 전체 매출 증가율 150%을 두 배 가까이 앞질렀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장식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동차ㆍ오토바이 RC완구를 구매한 20~30대 여성은 같은 기간 370%나 늘었다. 남성들이 람보르기니나 페라리 등 스포츠카 RC완구를 주로 구매하는 것과 달리 여성들은 미니쿠퍼나 비틀 등 귀여운 디자인 자동차를 선호했다. ‘미니쿠퍼RC카’(2만8900원, 사진)는 실제 미니쿠퍼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여성이나 초보자도 쉽게 조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피규어 제품은 같은 기간 60% 늘었으며, 20~30세대 여성 고객은 같은 기간 65% 증가했다. 곰돌이 모양 ‘베어브릭’이나 머리에 다양한 소품을 얹은 천사 인형 ‘소니엔젤’은 특히 마니아들의 수집욕을 자극하는 상품으로 꼽힌다. 베어브릭과 소니엔젤은 상품 포장에 내용물 디자인이나 콘셉트 정보를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동일제품을 2개 이상 구매하는 경우도 많다. 이들은 원하는 제품이 나오지 않으면 해당제품을 중고로 판매하거나 교환하는 사례도 있다.

애니매이션ㆍ영화 캐릭터 상품도 20~30대 여성 구매가 75% 늘었다. 옥션 프라모델ㆍ피규어 카테고리 중 20~30대 여성들에게 인기 제품인 ‘프로야구 카툰 피규어(7900원부터)’는 프로야구 관련 이야기를 그린 웹툰의 8개 구단 캐릭터들을 피규어로 제작한 것으로 야구팬 외에도 미니 피규어를 수집하는 이들이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작동법이 어렵지 않은 헬기ㆍ비행기 제품을 구매한 여성도 같은 기간 230%나 늘었다. 대표 제품인 ‘초미니 무선헬기’(3만1900원)는 몸 길이 19cm로 무선 조종기를 이용해 상하ㆍ좌우 및 전ㆍ후진 조정이 가능하며, 야간에도 비행할 수 있는 LED조명이 장착돼 있다.

스마트폰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토이가 늘어나면서 이를 구매하는 20~30대 여성도 급증하고 있다. 작은 공을 이용해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피로 2.0(17만9000원)’은 iOSㆍ안드로이드 스마트 기기에서 스피로 2.0 앱을 다운받아 해당 제품과 연결하면 스마트폰을 이용해 원하는 색상의 조명을 설정하고 움직임을 조정할 수 있으며, 볼링ㆍ골프ㆍ당구 등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옥션 김미영 생활유아팀장은 “최근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외로움을 달랠 수 있고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피규어ㆍRC완구 제품을 찾는 20~30대 여성들이 늘고 있는 추세”라며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블루투스 게임기 등이 출시됨에 따라 해당 카테고리에서 여성 구매 비중이 꾸준히 늘어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