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하이 born hater
에픽하이 born hater의 가사가 화제다.
힙합그룹 에픽하이(타블로 미쓰라 투컷)는 19일 8집 수록곡 에픽하이 ‘born hater’의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했다.
에픽하이 born hater의 가사에는 타진요가 언급돼 눈길을 끈다. 에픽하이 타블로는 과거 자신의 미국 스탠퍼드대 학력 위조 의혹을 제기했던 타진요(인터넷 카페명: 타블로에게 진실을 요구합니다)를 언급했다. 랩 가사를 통해 “타진요도 귀여워. I'm tryna love ya”라고 말하며 실형을 선고받고 상고한 타진요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드러냈다.
앞서 타블로는 미국 스탠퍼드 대학에서 학위를 취득했다는 말에 일부 네티즌이 반론을 제기해 사회적으로 학력위조 논란을 일으켰다. 이에 타블로가 미국 스탠퍼드 대학을 졸업했다는 것이 증명됨과 함께 타진요 회원 1명은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아 3년 동안 끌어온 타진요 재판이 마무리 되기도 했다.
에픽하이 멤버들 이외에도 동료 빈지노, 버벌진트와 소속사 후배 B.I, 송민호, 바비 등도 참여해 날카로운 가사를 쏟아냈다. 이들은 비판하는 대상을 바퀴벌레와 모기에 비유해 악플러에게 일침을 가했다.
에픽하이는 21일 0시 더블 타이틀곡 ‘스포일러’와 ‘헤픈 엔딩’ 등을 포함, 8집에 담긴 곡들을 국내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이어 22일에는 이번 앨범을 오프라인에서 정식 발매할 예정이다.
에픽하이 born hater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에픽하이 born hater, 들어보니 대박이네”, “에픽하이 born hater, 타블로 진짜 타진요가 귀여운거야? 대인배네”, “에픽하이 born hater, 타진요 어떻게 된 건가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에픽하이 born hater